예비 원장 수의사를 위한 ‘동물병원 개원 실전 가이드’

플러스벳, 처음 개원을 준비하는 수의사를 위한 ‘동물병원 개원 실전 가이드’ 전자책 공개


13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병원 전자차트 플러스벳이 예비 원장을 위한 ‘동물병원 개원 실전 가이드’ 전자책을 무료로 공개한다. 이번 전자책은 동물병원 개원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많이 마주하는 고민들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개원 경험이 없는 수의사도 전체 흐름을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실제 개원 일정에 맞춘 단계별 구성과 의사결정 절차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동물병원 개원 실전가이드 전자책에는 △병원 개원 컨셉과 방향을 정리하는 기준 △입지 선정 및 자금 계획 수립 △공간 구성·의료 장비·시스템 선택 시 고려해야 할 포인트 △개원 이후 운영까지 이어지는 기본 구조 등 개원 과정에서 반드시 짚어야 할 핵심 내용들이 담겼다.

또한, 개원 준비 전 과정을 정리할 수 있는 부록 자료도 함께 수록됐다. 동물병원 개원 타임라인을 비롯해 컨셉 설계 템플릿, 개원 자금 계획 및 예상 비용 요약표, 입지 선정 비교 템플릿, 행정·세무·노무 체크리스트, 차트 시스템 체크리스트 등으로 구성돼 실무적으로 참고할 수 있다.

플러스벳 개발사 벳칭의 김평섭 대표는 “그동안 개원 관련 정보는 사람 병원 중심으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아, 동물병원 개원에 특화된 실질적인 참고 자료를 찾기 어려웠다”며 “동물병원은 진료 구조와 인력 구성, 보호자 커뮤니케이션 방식 등에서 사람 병원과 분명한 차이가 있는 만큼, 개원 준비 단계부터 동물병원에 맞는 기준을 정리한 자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전자책은 동물병원의 방향을 설정하는 초기 컨셉 설계 단계부터 개원 이후 안정적인 운영으로 이어지기까지, 개원 전후 전 과정을 하나의 흐름으로 정리한 것이 특징”이라며 “개원을 앞둔 수의사 선생님들이 현장에서 바로 참고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가이드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벳칭은 플러스벳을 통해 동물병원의 예약, 접수, 진료, 재진 마케팅, 보호자 커뮤니케이션 등 동물병원 운영 전반을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하며, 동물병원이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운영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개원 초기부터 성장 단계에 이르기까지 병원 운영 전반에 참고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콘텐츠와 운영 자동화를 위한 기능 고도화를 지속할 예정이다.

예비 원장 수의사를 위한 ‘동물병원 개원 실전 가이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