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유기견과 함께 행복한 산책하고 입양도 하세요!`

검진·예방접종 마친 건강한 유기견과 산책 후 입양상담 프로그램 운영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0615seoul_1

서울시가 유기동물에 대한 안 좋은 선입견을 없애고, 유기동물 입양을 활성화하기 위해 ‘유기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산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민이 직접 유기견과 공원에서 산책을 해보며 입양 상담을 받고 원하면 입양까지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6월 16일(토)부터 11월까지 총 17회 진행되며, 참가비는 없다. 

월드컵공원 반려견 놀이터에서 매월 2·3째 주 토요일, 경의선 숲길공원은 매월 4째 주 토요일 12~16시에 진행된다. 자원봉사자가 동행해 유기견과의 산책을 도와주고 산책 후 유기견 입양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매회 산책 행사에 참여하는 유기견은 10여 마리로 사전에 건강 검진과 예방접종을 마쳤다.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가족에게 입양되는 유기견에 대해서는 중성화수술과 동물등록이 지원된다. 

단, 유기견을 입양할 경우 동물등록 등 소정 비용을(10~15만 원)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해야 한다. 올해는 ‘팅커벨프로젝트’,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등 2개 단체가 이번 프로그램을 돕는다. 

서울시는 지난해 총 46회의 유기견 산책 행사를 진행했는데, 1,910명 시민과 445마리의 유기견이 참가했다. 그리고 이 중 102마리의 유기견이 새로운 가정에 입양된 바 있다.

16일(토) 여의도 한강공원에서는 ‘동물보호 합동 캠페인’ 열려 

한편, 6월 16일(토) 오후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는 동물보호 합동 캠페인이 열린다. 캠페인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 동물보호과와 동물보호단체, 서울시 동물보호명예감시원 등이 참여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동물등록제, 유기동물 예방, 펫티켓, 유기동물 입양에 대한 홍보가 이뤄진다.

서울시 `유기견과 함께 행복한 산책하고 입양도 하세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