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구청·수의사회·수의과대학 함께 반려동물 행복지역으로

반려동물 문화정착 생태도시 조성 위해 민관학 협약 체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서울특별시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위한 민관학 상호협약을 마련했다.

관악구청과 서울시수의사회 관악구분회,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마미닥터는 4월 28일 반려동물 생태도시 조성을 위한 다자간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과 동물병원이 위치한 관악구는 최근 사회경제과 산하에 ‘반려동물팀’ 조직을 신설하고 관련 정책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다. ㈜마미닥터는 국산 반려동물 사료 주문생산으로 6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이레본의 자회사다.

이들은 반려동물 정책 마련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한편 동물학대 방지, 반려동물 유기유실 방지, 유기동물 입양확산, 반려동물 문화정착 등에 협력할 방침이다.

일례로 관악구는 최근 서울대학교 동물병원과 함께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행복한 삶’ 강좌시리즈를 진행했다. 서울대 수의대 교수진과 수의사들이 연자로 나서 8주 동안 반려동물 양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다.

6월부터는 이들뿐만 아니라 동물보호단체 등을 함께 초청해 관악구내 동주민센터를 순회하는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독거노인이나 한부모가정 자녀를 위한 동물매개 봉사활동도 추진할 예정이다.

유종필 구청장은 “4개 기관은 ‘반려동물과 사람이 행복한 관악 만들기’라는 공동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민관이 손잡고 반려동물, 반려동물의 보호자와 그들의 이웃 등 모든 이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악구, 구청·수의사회·수의과대학 함께 반려동물 행복지역으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