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관악구·서울랜드,소외계층·청소년 프로그램 공동개발한다

2월 15일 관악구청에서 업무협약식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0215seoul mou

서울대공원과 관악구청, 서울랜드가 지역 사회공헌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협력사업을 공동 발굴하는데, 무엇보다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 프로그램 개발에 힘을 합칠 예정이다.

세 기관은 15일(금) 오후 2시 관악구청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주)서울랜드의 경우, 서울시 자치구 중 관악구와 최초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돌봄서비스 등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시행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각종 프로그램 개발 운영 ▲기타 공공의 이익을 증진하기 위한 각종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서울대공원은 다양한 동·식물의 종 보전 및 동물복지를 배울 수 있는 학습 공간이자 모든 연령층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생태문화공원으로써 지역 청소년들의 현장학습 협력을 통해 다양하고 생생한 배움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자원봉사 연계 등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건강한 심신단련을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관악구는 서울대공원과 서울랜드의 입장객 수 증가와 운영 활성화를 위해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생의 체험학습 및 견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송천헌 서울대공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대공원은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분들도 다양한 여가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 속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며 “누구나 편리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친화적인 공원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관악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적인 한계를 벗어나 주민에게 다양하고 질 좋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서울시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서울대공원과 서울랜드의 고유 콘텐츠를 활용해 주민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긴밀한 업무협조를 통해 각 기관 간 공동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공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도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서울대공원·관악구·서울랜드,소외계층·청소년 프로그램 공동개발한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