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진 축단협 회장 초청` 제13차 한국 동물용의약품산업 발전포럼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0823kahpa_forum

제13차 한국 동물용의약품산업 발전포럼이 8월 23일(목)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정기포럼에는 업계 임원급 이상 회원 35여 명을 비롯하여 26여 명의 자문위원과 기자 등 총 61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정기포럼에는 축산관련단체협의회(축단협) 문정진 회장이 강사로 나서 ‘축산업과 동물약품산업의 상생 방향’을 주제로 강의했다.

문정진 회장은 지속 성장하고 있는 축산업 생산액의 추이를 통해 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최근 축산업과 동물약품산업이 당면한 여러 가지 현안에 대하여 우려를 표했다.

특히 미허가 축사 적법화, 안전한 먹거리, 악취 등과 같은 축산업의 문제들과 동물약품산업의 항생제 내성 문제에 대해 지적했다. 아울러 항생제 내성 연구 확대, 올바른 약품 사용 지도, 항생제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방안들을 제시하며 어려운 상황을 함께 슬기롭게 해결하여 국민에게 좋은 먹거리 제공하고 농가권익 보호를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곽형근 상임대표는 이번 강연을 통해 최근 축산의 가장 화두가 되는 미허가 축사 적법화 문제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동물약품 산업은 축산업의 필수 동반산업이며 앞으로도 함께 발전해 나가기 위한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제14차 정기포럼은 2018년 11월 15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문정진 축단협 회장 초청` 제13차 한국 동물용의약품산업 발전포럼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