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펫쇼, 18∼20일 개최‥반려동물 용품, 최신 서비스 한 자리에

대구시수의사회 동물건강상담, 수의치과협회 구강관리교실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80516 daegu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대구 펫쇼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한국펫사료협회,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130여개 업체가 참가해 반려동물 용품과 최신 서비스를 소개한다.

펫푸드와 미용, 주거 관련 용품 외에도 자동차, 펫 택시 등이 눈길을 끈다. 기아자동차가 반려동물 옵션 ‘튜온펫(반려동물용 카시트, 카펜스, 방오 시트커버)’을 장착한 ‘더 뉴 레이’를 선보이는 한편, 반려동물 동반 탑승이 가능한 펫택시도 대회장 방문 전후 예약을 통해 활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담은 부대행사도 다채롭다.

대구시수의사회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행사에서는 수의사들의 재능 기부로 마련된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전과 동물건강상담이 진행된다. 아울러 수의치과협회과 마즈코리아가 함께 반려동물 구강관리 교실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1,800두가 진출하는 국제 도그쇼, 강형욱 훈련사의 ‘반려동물과 더불어 사는 법’ 세미나가 병행된다.

대구시는 반려동물과 함께 펫쇼를 찾는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을 것으로 보고 반려동물 에티켓 홍보활동을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 동물등록제, 안전조치 등의 준수사항을 알리는 한편, 휴대용 배변봉투를 무상 배부할 계획이다.

대구시 신경섭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대구펫쇼는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한다”며 “동물사랑과 생명존중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족과 함께 가져 보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대구펫쇼, 18∼20일 개최‥반려동물 용품, 최신 서비스 한 자리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