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3개 동물용의약품 제조업체,두바이에서 국내 동물약품 홍보

AGRA ME/VET ME(Middle East) 2016 박람회에 한국관 단체 참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agrame_vetme

국내 동물용의약품 제조사들이 중동 지역 최대 박람회인 AGRA ME/VET Me(중동) 2016 전시회에 한국관을 구성해 단체로 참가했다. 이번 참가는 2016년도 농식품부 동물용의약품 해외수출시장 개척사업으로 진행된 첫 번째 해외전시회 지원 사업이었다.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두바이에서 개최된 이번 전시회에는 고려비엔피, 녹십자수의약품, 대성미생물연구소, 동방, 메디안디노스틱, 씨티씨바이오, 유니바이오테크, 이-글벳, 중앙백신연구소, 코미팜, 이엘티-트리언, 한국썸벧, 한동 등 총 13개의 동물용의약품 제조업체가 참가했다.

한국관 외에도 스페인, 덴마크, 파키스탄 등 7개 국가가 ‘국가관’ 형태로 전시회에 참여했으며, 총 285개의 참가업체들이 동물약품, 사료첨가제, 농기계, 축산기자재 등의 품목들을 전시했다.

AGRA ME 전시회는 UAE 환경부의 공식 후원을 받아 개최됐으며,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다. 특히 올해에는 주최사인 Informa Exhibitions에서 세계가금학회와 손을 잡고 세계 가금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가금학 아웃룩 포럼을 개최하는 한편, 수의학 아웃룩 포럼, 농업 아웃룩 포럼과 유로벳(Eurovet) 수의사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여 전시회의 내실을 기하였다.

한국동물약품협회 측은 “AGRA ME는 특히 주변 중동 국가들과 교류를 통해 중동지역 축산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이에 맞춰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는 시장조사단을 파견하여 KOTRA 중동지역본부와의 간담회를 통해 중동지역 경제 및 축산 동향 등의 정보를 파악하고 중동지역 내 수출을 위한 인적네트워크 구축에 힘썼다”고 전했다.

이 자리 참석한 권용석 KOTRA 중동지역본부장은 생소하지만 가능성이 높은 바이오의약분야인 동물약품산업의 수출확대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며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국내 동물약품 업계는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올해 ANIMAL VETEX 2016, VIETSTOCK 2016, EUROTIER 2016, AGRI LIVESTOCK MYANMAR 2016 등에 한국관을 구성하여 단체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수출 2억 천 만불을 달성한 국내 동물용의약품 업계는 올해 2억 5천 만불 수출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국내 13개 동물용의약품 제조업체,두바이에서 국내 동물약품 홍보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