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필 농식품부 장관,동물용의약품 산업에 지속 관심 보여

이동필 장관, 예산 동물용의약품 산업단지 방문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0319industry_mafra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19일 예산 신암농공단지 내 동물용의약품 제조업체인 (주)한동과 (주)이글벳 제조현장을 방문하여 회사 관계자 등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황선봉 예산군수를 비롯하여 이글벳의 강승조 회장, 강태성 대표, 한동의 이원규 대표 및 한국동물약품협회 곽형근 회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 김용상 방역관리과장, 농림축산검역본부 김태융 질병관리부장, 충청남도에서는 정송 농정국장도 참여했다. 이들은 간담회에서 동물약품 수출 활성화를 위한 현황파악 및 지원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동필 장관은 생산 공장을 둘러보고 각 기업 대표로부터 수출 애로 및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이 장관은 “예산 농공단지를 동물약품 제조단지로 특화하여 첨단시설을 구비하고 있는 제조시설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가업승계를 통해 중소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수출시장에서 약진하고 있는 산업에 경의를 표한다”고 전했다.

또한 FTA 등으로 넓어진 경제영토를 활용하여 새로운 수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정부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업계에서는 동물용의약품 산업 현황 및 수출 지원 요청 사항을 설명하고 산업 발전을 위한 R&D 지원, 민·관 소통강화방안 등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동필 장관은 지난 3월 10일 양재동 aT 센터에서 동물용의약품 수출 활성화 및 방역 강화 방안 등 동물용의약품 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고, 이 날 동물용의약품 제조업체 현장을 방문하는 등 동물약품 산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곽형근 한국동물약품협회 회장은 “지난 3월 10일 장관 주재 간담회 개최 이후, 장관님께서 직접 동물용의약품 제조공장을 방문한 것은 처음이며 각별한 관심을 표명하신 만큼 동물약품 업계에서는 정부정책에 부응하여 산업 발전과 수출에 무한 매진하는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동물용의약품 산업에 지속 관심 보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