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수의사가 KIMES 2024 간다면, 이 부스는 꼭 가봐야

아이센스·옥서스·삼성메디슨 등 제39회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전시회 참가


3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KIMES 2024(제39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가 14일(목)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KIMES2024에는 아이센스, 옥서스 등 동물전용 의료기기를 공급하거나, 동물병원 유통을 하는 업체들도 많이 참여했다. KIMES2024 현장에 소개된 동물병원 관련 장비들을 살펴본다.

다양한 동물 제품을 선보인 아이센스

글로벌 진단 전문기업 ㈜아이센스(i-sens)는  i-Smart 300VET, CareSign-V, 동물용 혈당기(VETMATE) 등을 전시했다.

아이센스는 만성신장질환(CKD)의 조기진단 마커인 UAC(Urine microAlbumin Creatinine ratio)를 분석할 수 있는 POCT 분석기(CareSign-V)를 세계 최초로 출시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아이센스의 연속혈당측정시스템(CGMS)도 눈길을 끌었다. 동물병원에서도 조금씩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아이센스의 부스위치는 C338이다.

옥서스인터시스템(OXUS)도 KIMES2024에 참가했다.

1~2인 동물병원을 포함한 모든 동물병원에 설치 가능한 산소치료 펫케이지 시스템 ‘동안’을 직접 개발·공급 중인 옥서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동물병원 전용 FiO2ICU 시스템을 전시하고 있다.

옥서스의 부스위치는 D624다.

의료용 레이저 제조 전문 기업 ㈜오로도 참여했다.

오로는 이번 전시회에서 ‘피부병엔 약 없이’를 강조하는 동물 전용 피부 치료 레이저 ‘ORO LASER’를 전시하고, 실제 동물병원에서 사용하는 모습과 치료 효과를 영상으로 소개한다.

오로의 부스위치는 A812다.

미국 동물병원용 환자모니터링 장비 판매 1위를 기록한 바이오넷(bionet)도 참가했다. 바이오넷은 동물병원에 많이 사용 중인 모니터링 장비와 동물용 무선 웨어러블 ECG 센서 ‘VEMO’를 소개한다.

바이오넷의 부스위치는 C442다.

영상 솔루션·장비 전문기업 제이피아이헬스케어(JPI Healthcare)도 참가했다.

제이피아이헬스케어는 곧 출시 예정인 동물 전용 CT장비와 AI 기반 수의영상 판독 보조 인공지능서비스 VetBot AI를 선보여 관심을 받았다.

동물 전용 CT는 현재 인허가 과정 중이며, 다음 달 정식 서비스 예정인 VetBot AI는 VHS, TPA 등 수치 측정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제이피아이헬스케어의 부스위치는 C520이다.

최근 한국동물병원협회(KAHA)와 협약을 체결하고 동물병원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삼성메디슨도 KIMES 2024에 참가했다.

삼성메디슨은 수의사들이 많이 사용하는 V시리즈(V8, V7)와 최상위급 모델 RS85 프레스티지 등을 전시하고 있다.

삼성의 부스위치는 C212다.

저온 플라즈마멸균기 EXPlasma 시리즈로 유명한 큐브인스트루먼트도 참가했다.

현재 EXPlasma는 힐덴스를 통해 동물병원으로 유통되고 있으며, EXPlasma Q2와 EXPlasma Z7 A 제품의 수의사 대상 공동구매도 진행 중이다.

큐브인스트루먼트의 부스위치는 D245다.

동물전용 체외충격파 치료기 CoCowave 제조사인 에이치엔티메디칼(HNT MEDICAL)도 참가해 최근 업그레이드 된 CoCowave+를 전시하고 있다.

시안성이 높아졌고, 고양이 버전이 추가된 디스플레이가 눈에 띈다.

에이치엔티메디칼의 부스위치는 C347이다.

반려동물 정형외과 장비로 유명한 아이메디컴(iMEDiCOM)도 참가했다. 반려동물용 정형외과 장비는 물론, 출시예정인 개·고양이 진단키트도 소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아이메디컴은 심장사상충은 물론, 지알디아, 파보장염, 코로나장염 등 주요 개·고양이 감염병에 대한 진단키트를 곧 출시할 예정이다.

아이메디컴 바로 옆에는 동물병원으로 루페를 유통하는 크리스탈옵틱이 자리했다.

아이메디컴과 크리스탈옵틱 부스위치는 각각 A103, A101이다.

수술 시 환자의 뇌파를 통해 마취 깊이와 상태를 지표화하여 측정하는 마취심도 측정기(CAI)로 유명한 브레인유도 참가했다.

㈜브레인유는 현재 ㈜해마루와 협약을 체결하고 동물용 마취심도 측정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빠르면 올 3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브레인유의 부스위치는 A360이다.

조선기기(C600)
Any-Vet 시리즈를 선보인 에코트론(D710)
실험동물용 엑스선 체성분 분석기 ‘InAlyzer’를 전시한 메디코어스(D712)
VXR을 전시 중인 디알젬(D410)

한편, 코엑스(COEX) 1층 & 3층 전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KIMES2024는 3월 17일(일)까지 이어진다.

[포토뉴스] 수의사가 KIMES 2024 간다면, 이 부스는 꼭 가봐야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