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하림 방문 `지역상생기업 모범‥식품산업 적극 육성`

文, 식품산업 현장 첫 방문..하림 ‘푸드 트라이앵글 조성해 지역 일자리 창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사진 : 전북사진기자협회)
(사진 : 전북사진기자협회)

문재인 대통령이 ㈜하림을 방문해 식품산업 현장을 둘러보고 식품산업 육성 의지를 드러냈다.

문 대통령은 20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하림 본사를 방문했다.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과 이호승 청와대 경제수석이 동행한 이날 행사는 문 대통령의 취임 후 첫 식품산업 현장 방문이다.

이날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은 전북지역에 8,800억원을 투자해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과 종합식품기업 ㈜하림식품, 하림 식품클러스터를 연결하는 ‘푸드 트라이앵글’을 조성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2천여개의 대규모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발표했다.

김 회장은 “식품산업은 미래 최고 유망산업”이라며 “과감한 투자로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생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림은 지난 3월 익산 마동에 ㈜하림지주 신사옥을 건립하고 농업생산 기반과 R&D, 지역특화 개발의 구심점으로 삼았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부분의 대기업 본사가 수도권에 위치한 것과 달리 하림은 발전의 토대가 된 익산에 본사를 두고 성장의 과실을 지역과 함께 나누고 있다”며 “지역·기업 상생협력의 모범 사례”라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닭고기 가공공장을 직접 둘러보며 신선한 먹거리 공금에 힘쓰는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특히 생산직 근로자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농식품산업은 국가 식량안보와 직결된 필수산업으로 현장에서 땀 흘리는 근로자 여러분들이 안전한 먹거리의 파수꾼”이라고 독려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식품산업의 혁신은 농축산업의 혁신을 견인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며 “정부도 식품산업 육성대책을 마련하고, 농축산물이 안전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위생관리와 가축방역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문재인 대통령 하림 방문 `지역상생기업 모범‥식품산업 적극 육성`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