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티켓` 반려동물 건강 챙기면 혜택 받는 펫보험 서비스 나온다

스몰티켓 반려동물보험 리워드 플랫폼,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보험에 가입한 반려동물을 건강하게 관리하거나 보험금 청구를 적게 하면 리워드(포인트) 혜택을 되돌려 받는 펫보험 서비스가 도입된다.

금융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혁신금융서비스 5건을 추가 지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자료 : 스몰티켓)
(자료 : 스몰티켓)

인슈테크 기업 스몰티켓의 ‘반려동물보험 리워드형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는 반려동물을 보다 건강하게 기르는 펫보험 가입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형태다.

보험에 가입한 반려동물이 건강증진을 위한 제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포인트를 준다.

체중·음수량 관리나 건강검진 등 건강증진 활동목표를 달성하거나, 평소 관리로 의료비를 절감하여 보험계약 종료 시까지 일정 수준 미만의 보험금을 청구했을 때도 포인트를 준다.

쌓인 포인트는 반려동물 전용 운동클리닉이나 펫IOT 서비스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리워드 플랫폼은 반려동물과 소유주, 보험사 모두가 이익을 보는 선순환 구조를 노린다.

반려동물은 보다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고, 보험에 가입했지만 동물병원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 보호자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사도 장기적인 손해율 하락을 꾀할 수 있다.

이 같은 접근법은 보험업법상 특별이익 제공금지 조항(제98조)에 막혀 있었다. 보험업법은 보험계약과 관련해 3만원 이상의 금품 등을 제공하거나 제공을 약속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하지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면서 향후 2년간 최대 1만명의 가입자를 대상으로 리워드 제공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금융위원회는 “보험의 예방적 기능을 활성화하고, 장기적으로는 보험료 절감 유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스몰티켓 측은 “플랫폼 종합서비스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착수할 것”이라며 “올해 하반기 중으로 시범서비스를 실시하고, 기존에 스몰티켓을 통해 펫보험에 가입했던 보호자들에게도 리워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몰티켓` 반려동물 건강 챙기면 혜택 받는 펫보험 서비스 나온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