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환익 전 차관 초청` 제16차 한국동물용의약품산업 발전포럼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0516kahpa forum

제16차 한국 동물용의약품산업 발전포럼이 5월 16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는 업계 임원급 이상 회원 27여명을 비롯하여 32여명의 자문위원과 기자 등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강사로는 조환익 산업자원통상부 前 차관(前 한전사장/코트라사장/한국수출보험공사 사장)이 초청됐다. 조환익 前 차관 및 前 한전사장은 ‘기후변화와 에너지 위기 및 기회’를 주제로 강의했다.

그는 현재 지구온난화, 미세먼지 등의 문제로 인해 에너지 절감형 신산업이 대두되고 있으며 에너지 분야의 대변혁이 진행 중임을 설명했다. 또한, 에너지 신산업은 앞으로 탄소 감축 의무 이행의 돌파구가 될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감축, 신에너지 수출 산업화 등에 이바지할 것으로 높게 평가되는 산업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하지만 기술 보존 문제, 국가적인 시스템 미비 등 현재 에너지 경제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앞으로 에너지 정책, 환경 정책을 포함한 국가적 운영 시스템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곽형근 상임대표는 현재 당면하고 있는 기후변화와 기업을 운영하면서 알아야 하는 에너지 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소상하고 쉽게 강의해주신 조환익 前차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제17차 정기포럼은 2019년 8월 22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조환익 전 차관 초청` 제16차 한국동물용의약품산업 발전포럼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