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약품업계 신규 입사자를 위해 열린 `동물용의약품 GMP 교육`

한국동물약품협회, 동물용의약품 GMP 기본과정 3일간 진행

등록 : 2019.05.11 18:41:45   수정 : 2019.05.11 18:42:02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0190508kahpa_gmp1

한국동물약품협회(회장 곽형근, 이하 협회)가 동물용의약품 업계 내 신규 입사자들을 대상으로 ‘동물용의약품 GMP 기본과정’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올해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주관의 ‘동물용의약품 GMP 교육’ 계획이 없다는 점과 협회 주관의 GMP 교육이 필요하다는 회원사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이번 교육을 새롭게 마련했다.

5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경기도 성남시 킨스타워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동물용의약품 GMP가 생소한 업계 내 직원들의 이해를 돕고 실무에 필요한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총 6개의 이론 강의가 이어졌다.

1일 차에는 SureGMP 오종화 대표의 ▲Global GMP 개정에 따른 GMP 환경변화와 대응 2019를 시작으로, 우진비앤지 안수정 이사의 ▲ GMP 입문 개론과 바이엘코리아 강진구 이사의 ▲제조관리 : 제조지시 및 기록서의 이해 등 3개의 강의가 진행됐다.

2일 차에는 바이오써포트 박준규 부대표의 ▲ GMP 공장의 청정등급 기준과 GMP 평면도의 이해, 녹십자수의약품 이광배 이사의 ▲ GMP 일반 및 기록 작성 원칙 강의가 이어졌다.

마지막 3일 차에는 대한민국산업현장 유호영 교수의 ▲제조현장에서의 이물 및 불량품 방지 대책 강의가 진행됐다.

협회 측은 “모든 강의는 GMP와 관련하여 반드시 알아야 할 용어와 정의를 바탕으로, 초보자들이 현장에서 쉽게 범할 수 있는 실수와 그 해결방안 사례들로 구성되었으며, 사진·동영상 등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수강생들의 이해를 도왔다”고 설명했다.

교육 설문조사 결과, 교육생들의 만족도는 70%에 달했으며, 협회는 교육생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하여 추후 교육에 반영할 예정이다.

협회는 또한 오는 9월, 동물용의약품 업계 내 제조·품질관리 실무·책임자들을 대상으로 ‘동물용의약품 GMP 심화과정’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Dual 파장 고출력 동물병원 다이오드 레이저 치료기 P1 Pl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