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터스·지앤피바이오사이언스, 동물용의약품 개발 협력

등록 : 2019.05.02 12:20:43   수정 : 2019.05.02 12:20:43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190502 notus1

비임상 CRO 전문기관 노터스(대표이사 정인성·김도형)와 신약개발기업 지앤피바이오사이언스(대표이사 박수진·호성현)가 동물용의약품 개발협력에 나선다.

양 기관은 4월 22일 노터스 송도연구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 같이 합의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노터스와 지앤피바이오사이언스는 동물용의약품과 동물사료 개발, 영업, 마케팅에 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로얄동물메디컬센터와 연계된 임상시험 수탁기관(CRO)인 노터스는 신약개발 과정에 필요한 유효성 전임상실험 대행, 동물실 구축사업 등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물병원 수의사와 연계된 전문성을 살려 반려동물 관련 의약품이나 건강검진 프로그램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지앤피바이오사이언스는 바이오의약품, 천연물의약품 등 신약개발을 추진하는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다. 특히 유전자치료제 분야에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정인성 노터스 대표는 “양사가 차별화된 기술력과 동물 관련 시장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동물용의약품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간]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책으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