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약품협회,노터스에서 현장 자문위원회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0424kahap_notus

한국동물약품협회(회장 곽형근, 이하 협회)가 24일 인천 소재 비임상 CRO(임상시험수탁기관) (주)노터스에서 제1차 현장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자문위원회에는 정부 기관, 협회 회장단과 이·감사 등 24여 명이 참석했다.

협회 곽형근 회장과 윤효인 신임 자문위원장의 인사·신임자문위원 소개에 이어 협회 사업 및 동물약품 산업 현황 보고, (주)노터스 업체 소개와 시설 견학이 이어졌다. 

업무보고에 앞서 곽형근 회장은 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자문위원을 소개하며 앞으로 자문위원님들의 애정 어린 충고와 조언을 부탁했다.

협회 주요 업무보고에서 김재홍 위원(서울대 수의대 교수)은 남미 수출시장 진출에 대한 협회와 정부의 역할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곽형근 회장이 “2014년도에 칠레와 페루에서 공무원을 초청하여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진행하였으며 금년에는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브라질에 다녀올 예정”이라고 답했다. 또한, 남미는 시장이 크기 때문에 다국적 기업이 이미 선점하고는 있으나 정부와 힘을 합쳐 틈새시장 등에 진출하기 위해 큰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기섭 위원(피피에스 회장)은 ‘동물약품산업 중장기발전대책’을 협회 단독으로 추진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는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곽형근 회장은 “2012년에 처음 종합대책을 수립한 후 현재 정부와 합동으로 3차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며 “대책에는 업계의 요구사업들도 정부에 건의하였으며, 기능성 동물약품제제에 대한 분류 체계를 신설하는 내용 등도 포함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동물약품협회는 앞으로도 자문위원회 개최 등을 통해 동물용의약품 산업 발전을 위한 의견을 적극 수렴·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동물약품협회,노터스에서 현장 자문위원회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