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병원 키오스크에 PAYCO 서비스가 도입된다

PL그룹, NHN한국사이버결제 전략적 MOU체결

등록 : 2018.11.28 17:23:54   수정 : 2018.12.03 18:47:15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0181114pl group_mou

반려동물 관련 토탈 디지털 플랫폼을 제공하는 ㈜피엘그룹(이하 PL그룹)과 온오프라인 통합결제 서비스 전문기업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이하 NHN KCP)와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물병원 키오스크 이용고객에게 안정적이고 획기적인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며 반려동물 산업의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가기로 협의했다.

PL그룹은 “동물병원 키오스크는 병원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병원 매출을 확대함과 동시에, 보호자에게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PL그룹 측에 따르면, 동물병원 키오스크 출시 4개월 만에 200개 동물병원이 신청을 완료했다고 한다.

양사는 반려동물 천만 시대에 키오스크가 동물병원과 고객의 접점을 만드는 핵심 마케팅 채널의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이번 제휴를 통해 동물병원 키오스크에 PAYCO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고객들의 편의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PL그룹은 “동물병원 키오스크에서 PAYCO 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기존 PAYCO 포인트를 동물병원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동물병원에서 결제한 금액도 PAYCO 포인트로 적립함으로써 PAYCO 포인트의 활용범위가 넓어진다”고 전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해외 검증 동물전용 관절기능개선제 `안티놀` 한국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