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국경검역 체험 청소년 봉사활동 1월 실시‥참가자 선착순 모집

중고등학생 80명 대상으로 김포공항 국제선 여객터미널에서 실시..봉사활동시간 인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80102qia1

농림축산검역본부 서울지역본부(지역본부장 김도순)가 1월 김포공항 국제선 여객터미널에서 청소년 봉사활동과 연계한 국경검역 홍보캠페인을 펼친다고 2일 밝혔다.

청소년 국경검역 홍보캠페인은 청소년들이 동식물 검역에 대해 생생한 교육을 받고, 공항을 드나드는 해외 여행자를 대상으로 불법 축산물과 금지 식물의 반입을 막는 홍보활동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0여년간 검역본부의 대표적인 홍보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본 캠페인은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마다 실시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1월 10, 11, 17, 18일에 걸쳐 진행된다.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홈페이지(www.youth.g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으로 서울특별시, 경기도 고양시 및 김포시 소재 중고등학생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자에게는 국경검역 관련 교육자료와 기념품이 제공되며, 봉사활동 시간 2시간이 인정된다.

검역본부는 “홍보 캠페인에 참가한 학생들은 다양한 동식물 검역활동과 수의사 등 미래 직업 세계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며 “학생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중심 교육기회 확대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공항 국경검역 체험 청소년 봉사활동 1월 실시‥참가자 선착순 모집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