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매개활동 재능기부` 성기창 원장,제6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수상

(사)꿈빛소금 통해 초등학생, 장애청소년 대상 재능기부...4회째 수상

등록 : 2017.12.15 15:22:42   수정 : 2017.12.15 15:25:34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01712sungkichang

동물보호교육과 동물매개활동을 통한 재능기부를 펼치고 있는 울산 학성동물병원 성기창 원장(사진)이 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했다. 성기창 원장은 14일 광주 김대중켄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년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유치원부터 초, 중등 교육활동에 재능을 기부한 기업과 공공기관, 단체 등을 발굴해 교육기부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사)꿈빛소금(대표 성기창)은 올해 월드비전, 굿네이버스 등과 함께 단체부문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했다. 2013년, 2014년, 2016년에 이어 네번째 수상이다. 

(사)꿈빛소금은 동물과 함께하는 세상 속에서 지역사회의 아동과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지난 2005년 출범했다. 아동, 청소년들이 동물과 상호 교감하며 정서적, 신체적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기부를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성기창 원장은 ‘빛과 소금’이라는 닉네임으로 동물사랑 생명존중 교육을 진행해오다 자신의 닉네임에 ‘꿈’을 더해 비영리사단법인 ‘꿈빛소금’을 설립했다. 성기창 원장은 꿈빛소금을 통해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장애아동 청소년, 지역아동센터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동물과 함께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장관상, 울산광역시장상, 전국자원봉사대회 최우수상,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사)꿈빛소금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과의 교감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생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확립 활동을 펼쳤으며, 장애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동물매개수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장애청소년들의 자존감 향상을 도왔다. 여기에 청소년의 진로탐색 및 동물병원체험을 통해 총 3605명을 대상으로 활동을 진행했다. 

성기창 원장은 “(사)꿈빛소금은 동물과 함께하는 세상 속에서 지역사회의 아동과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출범했다”며 “수의사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동물사랑, 생명사랑의 창의적 인성교육과 동물보호교육, 청소년 진로탐색 지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미국 프리미엄 처방식 VRS 런칭…50개 동물병원 제품 무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