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동수 동물의료 봉사활동 기금 마련을 위한 반려동물 세미나 개최

등록 : 2017.06.18 19:36:20   수정 : 2017.06.18 19:36:20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0170617vcaa
혹서기와 혹한기를 제외하고 매달 유기동물 보호소를 방문해 정기적인 동물의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버려진동물을위한수의사회(버동수, VCAA)의 활동을 돕기 위한 세미나가 개최됐다.

17일(토) ‘무더운 여름! 우리 아이의 건강을 위해 엄마가 공부합시다!’를 주제로 개최된 세미나에서는 ▲여름에 좋은 우리아이 보양식 ▲사랑이 넘치는 홈 마사지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건강관리법 등 3개의 강의가 이어졌다.

양바롬 수의사, 한아람 교수, 최혜정 홀리스틱 테라피스트 등 3명이 강사로 나섰다.

세미나에 참가한 보호자들은 자신의 반려동물을 위한 양질의 정보도 습득하고 버동수의 활동도 도울 수 있었다.

한국마즈(그리니즈 필포켓), 버박코리아(CET치약칫솔세트, 에피오틱), 카길(메디웍스 아나브러쉬), Dr.95(사료), 바이엘코리아(세레스토), 내추럴발란스(사료 및 소시지) 등 다양한 업체가 세미나를 후원했다.

유튜브 펫닥터 채널을 운영하는 박대곤 수의사도 세미나를 도왔다.

한편, 버동수는 버려진 동물들의 아픔을 공감하고 유기동물의 현실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한 수의사들의 모임으로, 순수 동물의료 봉사활동과 함께 유기동물 관련 정책 개발에 힘쓰고 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로얄캐닌, 비숑프리제·프렌치불독 전용사료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