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반려동물 페스티벌,5월 7일 성남종합운동장에서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성남시가 오는 5월 7일 성남종합운동장에서 ‘2016 성남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애견건강 달리기, 애견 미용, 유기견 입양 캠페인, 반려동물 무료 건강검진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경기도의 도움도 이어진다. 경기도 도우미견 나눔센터에서 직접 부스를 꾸리고 나와 센터에서 보호 중인 유기견과 기본훈련을 받은 도우미견을 소개하고 분양한다.

성남시 측은 “이번 축제는 동물 보호와 복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이달 말까지 행사를 맡아 추진할 대행업체의 제안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성남시수의사회(회장 김현욱)도 페스티벌에 참가해 반려동물 건강검진을 비롯한 행사의 성공개최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leejaemyung
지난 제1회 경기 펫 페스티벌에 참가한 이재명 성남시장

한편, 지난 2014년 3월 성남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제1회 경기 펫 페스티벌’에는 수 천명의 시민이 참가해 큰 성황을 이룬 바 있으며, 당시 경기도지사 였던 김문수 지사를 비롯해 이재명 성남시장 등이 참가해 높은 관심을 나타낸 바 있다.

당시 이재명 성남시장은 “탄천에 반려견 놀이터를 만든 것 처럼 우리 성남시는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동행을 추구한다”며 “성남시민 5명 중 1명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지만, 아직 인프라는 조금 부족한 것 같다. 앞으로도 우리 성남시는 반려동물 보호자분들이 조금 더 편하게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고 반려동물과 행복한 동행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성남에는 현재 12만 마리가 넘는 반려동물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지난해에는 1300여마리의 유기동물이 발생했다. 

성남 반려동물 페스티벌,5월 7일 성남종합운동장에서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