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독립운동가,스코필드박사 독후감 공모전 열린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년 3월 국가보훈처에서 주관하는 이달의 독립운동가에 선정된 스코필드 박사에 대한 전국 독후감 공모전이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스코필드 박사 내한 100주년 기념사업회에서 주최한다. 스코필드 박사는 1916년 한국에 처음 방문하여 올해로 내한 100주년을 맞았다. 스코필드 박사는 수의사이자 선교사로서 ’34번째 민족대표’로 불리며, 3·1만세운동과 제암리 학살사건을 전세계에 알리는 등 독립운동을 적극 도운 인물이다.

기념사업회 측은 “국가보훈처가 3·1만세운동 97주년을 맞아 스코필드 박사를 이달의 독립운동가(3월)로 선정했다”며 “그의 배려와 관용, 정의를 배우고자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독후감 대회의 접수기간은 3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스코필드 박사에 관한 전 분야에 대해 독후감을 응모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대한민국 국민 전체 및 외국인이며, 대상도서는 ▲민족대표 34인 석호필(소설, 청소년 대상) ▲우리의 친구 스코필드(만화, 청소년 대상) ▲강한 자에는 호랑이처럼 약한 자에는 비둘기처럼 ▲프랭크 스코필드(이상 성인 대상) 등 4권 이다.

시상은 청소년(초·중·고생)과 성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각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 등 총 12명에 대해 이뤄질 예정이다. 시상식은 4월 12일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스코필드 홀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클릭) 및 02-766-2019로 문의할 수 있다.

schofield_article

이달의 독립운동가,스코필드박사 독후감 공모전 열린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