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전문채널 마이펫티비 SK btv 런칭,채널 85번

등록 : 2016.02.16 11:33:38   수정 : 2016.02.16 11:33:38 정민규 수습기자 ysj@dailyvet.co.kr

mypettv_510

반려동물 전문채널 ‘마이펫티비’가 2월 16일부터 IPTV인 SK btv 채널 85번으로 방송된다.

마이펫티비는 반려인들에게 재미와 정보, 그리고 반려동물과의 공감 문화 형성을 목표로 지난해 9월 CJ 헬로비전 143번으로 개국한 반려동물 전문채널이다.

동물 관련 제작 경험을 가진 제작진이 동물과 사람의 관계를 바탕으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으며, 서울시수의사회(회장 손은필)과의 제휴를 통해 반려동물을 키우는데 필요한 전문 정보를 현직 수의사들로부터 얻을 수 있다.

마이펫티비 관계자는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1~2인 가족이 늘어나면서 외로움을 달래고자 반려동물을 선택하는 현상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 사육인구가 1천만 명을 넘어섰고 관련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며 “마이펫티비는 반려동물 관련 프로그램을 100% 편성, 24시간 방송하며 콘텐츠를 자체 제작하여 실제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키우려고 준비하는 시청자들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생기는 고민과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해 주는 ‘마이펫닥터 궁금해요’(MC 코요태 신지), 펫 패션, 미용, 뷰티 등 최신 트렌드를 한번에 알아볼 수 있는 ‘심쿵 펫트렌드’(MC 개그맨 변승윤), 시드니 해변의 멋진 자연경관과 더불어 야생동물을 치료하는 수의사의 이야기를 담은 ‘시드니 SOS 동물구조대’(원제 : Bondi Vet) 등이 있다.

마이펫티비는 SK btv 런칭과 더불어 방송과 SNS(www.facebook.com/mypettv)를 통해 개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우리엔,수의영상 판독서비스 결합한 동물병원 `DR 시스템` 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