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청와대 강아지 이름은 `평화 통일 금강 한라 백두`

지난달 태어난 진돗개 5마리 강아지 이름 공모 후 확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bluehouse_jindodogs
청와대가 지난달 태어난 5마리의 진돗개 이름을 ‘평화, 통일, 금강, 한라, 백두’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 강아지 5마리는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 전 거주했던 삼성동 주민들이 박근혜 대통령이 청와대로 이사할 때 선물한 진돗개 희망이와 새롬이 사이에서 태어난 강아지들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희망이 새롬이의 5마리 강아지들은 이젠 눈도 뜨고 어미 품에서 행복하고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그동안 여러분께서 좋은 이름들을 많이 보내주셨는데 많은 생각 끝에 장석원님께서 지어주신 평화, 통일, 금강, 한라, 백두로 정했습니다. 우리 토종이자 천연기념물인 갓 태어난 진돗개들이 국민 모두의 열망인 통일이 이뤄지는 날까지 각자의 이름대로 그 기백이 넘치길 바라면서…이름 짓기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글을 남겼다.

이와 함께 5마리의 강아지 사진을 공개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청와대에 들어올 때 삼성동의 주민들께서 선물해주셨던 진돗개 희망이와 새롬이가 어느덧 세월이 흘러 지난주에 5마리의 새끼를 낳았습니다. 강아지들은 아직 눈도 제대로 못 뜨고 어미 품에만 있지만 아주 건강하게 잘 태어났습니다. 늘 반겨주던 희망이와 새롬이 같이 잘 자라주길 바라며…여러분이 우리의 진돗개 새끼들에게 이름을 지어주시면 더욱 의미 있고, 건강하게 잘 자랄 것입니다. 5마리의 새끼들이 좋은 이름을 받아서 잘 자라길 바라며, 여러분께서 댓글을 통해 많이 참여해주시길 기대합니다. “고 글을 남긴 바 있다.

박근혜 대통령 청와대 강아지 이름은 `평화 통일 금강 한라 백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