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귓병·피부병 예방부터 관리까지, 펫닥터스에서 확인하세요

펫닥터스 시즌2 3회, 4월 15일 수요일 밤 11시 방영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SAMSUNG CSC

반려동물 보호자가 가장 우려하는 질병으로는 강아지와 고양이의 귓병, 피부병이 꼽힌다. 일선 동물병원의 진료과목 중 가장 다수를 차지하는 질환도 피부와 귀의 질환이다.

4월 15일(수) 밤 11시, 스카이펫파크 채널에서 방영되는 ‘펫닥터스 시즌2’ 3화에서는 반려동물 귓병과 피부병에 대해 보호자가 알아야 할 중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화에서 수의사 패널들은 반려동물의 아토피와 알러지, 감염성 귓병 등 다양한 질환의 유형을 설명하고 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준다.

특히 보호자들이 무심코 하는 행동들 중에 귓병과 피부병을 악화시키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면서, 유경근 원장이 귓청소 방법을 직접 시연하기도 했다.

펫닥터 패널들은 “사람과 달리 반려동물의 귓병과 피부병은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라며 “조기 치료와 관리에 실패하면 전신으로 퍼지거나 만성화되기 쉽다”고 경고했다.

이와 함께 ‘펫닥터의 추천’ 코너에서는 은퇴 후 전원생활 중인 노부부에게 적합한 반려동물을 수의사 패널들이 추천한다.

회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품종이 참가하는 가운데 이번 회차에는 고양이까지 추천 경쟁에 뛰어들었다.

자세한 결과는 오는 4월 15일 밤 11시 스카이펫파크 채널(스카이라이프 채널 29번, 올레TV 22번)에서 방영될 펫닥터스 시즌2 3화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고편 등 자세한 사항은 스카이펫파크 페이스북(바로가기)을 참고할 수 있다.

MC 박수홍과 10명의 수의사 패널이 반려동물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펫닥터스’는 국내 유일의 반려동물 전문 컨설팅 TV프로그램이다.

강아지 귓병·피부병 예방부터 관리까지, 펫닥터스에서 확인하세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