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울산 반려동물 문화센터,본격 건립 추진

2월 27일(금), 반려동물 문화센터 건립 위원회 회의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ulsan_companion animal center2_yn conference

울산광역시에 전국 최초로 들어서는 ‘반려동물 문화센터’ 건립이 본격 추진된다.

울산시는 2월 27일(금) 울산시청 4층 다목적 회의실에서 ‘울산 반려동물 문화센터 건립위원회(위원장 장한연)’를 개최하고 ▲위촉장 전달 ▲반려동물 문화 동향 발표(이승진 울산시수의사회장) ▲반려동물 문화센터 건립 계획 발표 ▲문화센터 건립 방향 토의 ▲예상 후보지 현장 견학 등을 진행했다.

문화센터 건립위원 9명에는 이승진 회장, 최윤주 대구미래대학교 교수 등 3명의 수의사가 포함됐다.

반려동물 문화센터 건립은 민선 6기 김기현 울산시장의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이며, 지난해 지방선거 당시 울산시수의사회의 건의로 김기현 후보의 선거공약에 포함됐었다.

울산시는 오는 3월~6월 기본계획 수립 용역과 후보지를 선정하고 지방재정투융자 심사, 실시설계 용역 등을 거쳐 오는 2016년 1월 착공에 들어가 2017년 12월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업비는 72억 원 정도가 투입되며 부지 1만㎡, 건물 연면적(2동) 2000㎡ 규모로 건립된다.

ulsan_companion animal center1
반려동물 문화센터 설립 후보지
사진 – 이승진 회장

센터에는 ▲동물보호센터(유기동물) 및 입양봉사센터(1개동) ▲동물매개치료실 및 교육장(1개동) ▲동물놀이터, 훈련장, 주차장, 부대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유기동물 보호 및 분양 뿐만 아니라 보호자를 교육함으로써 유기 발생을 낮추는 역할을 맡게 된다.

울산시수의사회 이승진 회장은 “반려동물 문화센터 건립이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최종 부지선택이 이뤄지면 사업이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최종적으로 반려동물 문화센터에서 반려동물을 이용한 행복지수에 기초한 정신적 복지를 시도하여 정책으로 만들어져 국민들이 반려동물과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세상을 꿈꾸어 본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 최초` 울산 반려동물 문화센터,본격 건립 추진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