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고양이 임보일기―이새벽:책공장더불어

등록 : 2019.01.29 17:46:45   수정 : 2019.01.29 17:46:52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0190129book_cat1

동물 전문 1인출판사 책공장더불어의 42번째 책이 출간됐다. 안락사를 앞둔 동물, 위기에 처한 길고양이에게 ‘임보(임시보호)’란 어떤 의미인지 돌아볼 수 있는 ‘고양이 임보일기’가 그 주인공이다.

‘고양이 임보일기’에는 박스에 담긴 새끼 고양이 다섯 마리를 우연히 접하고 돌보게 되는 저자의 이야기가 그림과 함께 담겨있다. ‘고양이 그림일기’의 저자인 이새벽 씨가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다.

엉망진창이 된 집안,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인간 등 꼬질꼬질한 다섯 새끼고양이를 임보하면서 겪는 적나라함이 고스란히 그림으로 옮겨졌다.

인간은 피폐해져 가지만, 새끼고양이들은 분유를 떼고, 박스를 껑충 뛰어넘어 밖으로 나오고, 자기들끼리 사냥놀이도 하면서 쑥쑥 자란다. 그 과정에서 드러나는 다섯 고양이의 개성이 저자 특유의 관찰력으로 책에 녹아들었다.

다행히도 다섯 새끼고양이의 임보일기는 해피엔딩이다. 모두 행복한 가족을 찾아 떠났기 때문이다.

출판사 측은 “전작 <고양이 그림일기>를 통해서 다른 종의 생명체와 함께 산다는 것에 대해 차분히 성찰했던 저자는 이번 책을 통해 우리가 도시의 생명체와 맺는 관계가 얼마나 다층적인지 보여준다”며 “이 책은 임보에 대해 알림으로써 임보를 했거나 하고 있는 이들에게 작은 위로와 응원, 감사를 보낸다”고 밝혔다.

지은이 : 이새벽, 면수 : 216페이지, 가격 : 13,000원, 출판사 : 책공장더불어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개·고양이의 새로운 GI 문제 솔루션 `GI 바이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