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수의대, 본과생 위한 수의사 취업·창업 역량강화 교육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70118 kangwon1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이 15일과 16일 양일간 경기도 양평 현대블룸비스타에서 ‘2016 강원대학교 수의 취창업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강원대 동물생명6차산업특성화사업단(CALSIS)이 주최한 이번 교육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됐다.

예비수의사인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강의와 선배 수의사들의 경험을 직접 전달하려는 취지로 기획됐다.

방학 중임에도 30여명의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교육 첫날에는 마케팅 컨설팅 그룹 PLSA 박정호 대표의 창업관련 강연을 들은 뒤 조원들과 직접 사업계획을 세워 보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송정화 강사의 ‘성공적인 취창업을 위한 대화법’ 강연이 이어졌다.

이튿날에는 선배 수의사들이 직접 동물병원 경영 노하우를 전달했다.

동물병원 창업과 경영(오렌지동물병원 김도형 원장), 대동물 수의사의 미래(전 동물병원 전홍경 원장), 전문 동물병원의 현재와 미래(마리동물병원 최종일 원장) 등 여러 유형의 동물병원을 다뤘다.

특강이 끝난 뒤에는 재학생과 선배들이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는 멘토링 시간이 이어졌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김민석 학생(본1)은 “선배 수의사 분들께 임상분야 취업과 창업에 대한 정보를 들으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향후에도 이러한 프로그램이 있으면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형훈 기자 pandapark@dailyvet.co.kr

강원대 수의대, 본과생 위한 수의사 취업·창업 역량강화 교육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