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동물병원, 반려동물 보호자 무료 강좌 `펫맘스쿨` 개설

건대 동물병원 의료진 및 동문 수의사 초청..이달 17일부터 매달 무료 공개 강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61208 petmom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원장 한진수)이 반려동물 보호자 대상 무료 공개 강좌 ‘펫맘스쿨’을 개설한다고 7일 밝혔다.

건국대 동물병원과 ㈜화인크리에이티브가 주관하는 펫맘스쿨은 보호자들에게 생소한 반려동물 건강상식을 전문가들이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건대 동물병원 의료진과 동문 수의사들의 초청 강연으로 진행된다.

이달 열릴 제1회 펫맘스쿨 건국대 3R동물복지연구소 이혜원 수의사와 박희명 건국대 수의대 학장이 연자로 나선다.

12월 17일 첫 강연에서는 이혜원 수의사가 ‘강아지와 고양이의 언어 이해’를 주제로 강의한다. 내년 1월 14일에는 ‘강아지와 고양이의 문제행동과 예방법·치료법’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1월 24일과 2월 4일에는 박희명 학장이 반려동물의 암, 개와 고양이의 차이를 소개할 예정이다.

건국대 동물병원 한진수 원장은 “반려동물의 행동이나 질병에 대한 궁금증은 점점 많아지지만 동물의료 전문가의 상담은 부족하고 인터넷에는 확인되지 않은 정보가 넘쳐난다”며 “전문 의료진이 운영하는 ‘펫맘스쿨’은 보호자들이 반려동물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희명 학장은 “매달 무료로 진행되는 펫맘스쿨 강연이 올바른 반려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펫맘스쿨은 매달 새로운 주제의 공개강좌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 회원 가입 후 강좌별로 신청이 가능하다. 강좌마다 참가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관련 용품을 증정하고, 유기동물 입양후원 프로그램도 병행할 예정이다. 

건국대 동물병원, 반려동물 보호자 무료 강좌 `펫맘스쿨` 개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