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2021년까지 최첨단 동물병원 신축…총면적 6천㎡

현 수의대 2호관 자리에 건립...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전남대학교 신축 동물병원 조감도
전남대학교 신축 동물병원 조감도

전남대학교가 호남권역 최대 규모의 첨단 의료설비를 갖춘 동물병원을 신축한다고 밝혔다. 신축되는 전남대학교 동물병원은 전체면적 6,000㎡, 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현재 수의대 2호관 자리에 건설된다.

1층은 외래진료 및 휴게편의시설, 2층은 특화 검진 및 재활·입원 시설, 3층은 멸균·수술실 등 청정구역이 자리 잡는다. 지하 1층의 경우 MRI·CT 등 영상검진 구역으로 구성된다.

4, 5층에는 동물의료 연구 및 교육 시설을 배치하여 신규 동물병원을 다차원적인 의료·교육 융합시설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전남대 신규 동물병원은 올해 2월 착공해 2021년 말께 완공될 예정이다.

전남대 측은 “전남대 동물병원은 그동안 연간 4,000~5,000건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나, 공간이 지나치게 협소해 의료서비스의 질이 떨어지고, 교육공간으로서도 한계를 드러내 왔다”고 밝혔다.

손창호 전남대 동물병원장(수의대 학장)은 “첨단 의료장비와 최신 수의학 기술을 바탕으로 환자와 보호자가 함께 건강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특히 선진국형 동물의료 기술연구 등 임상수의학 발전을 위해 전문교육을 강화하고, 신뢰받는 임상수의사를 양성하는 동물병원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전남대,2021년까지 최첨단 동물병원 신축…총면적 6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