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반려동물임상수의사회 동물의료봉사단,전국 수의대 동아리와 협력 봉사

전수협에서 모집한 전국의 봉사동아리의 지원자들, 동물의료봉사 펼쳐

등록 : 2018.10.09 14:29:43   수정 : 2018.10.10 07:22:05 이유진 기자 annie38@naver.com

20180930volunteer1

충청남도 반려동물임상수의사회 동물의료봉사단이 전국수의학도협의회(이하 전수협)와 함께 9월 30일 충남 논산에 있는 비글구조네트워크를 방문해 동물의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전수협은 전국 수의과대학 봉사동아리를 통해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할 지원자를 모집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서산 신화동물병원 송신화 수의사, 공주 금비동물병원 이용우 수의사, 아산 배방동물병원 신우철 수의사, 아산 온양동물병원 김길호 수의사, 천안 나우동물의료센터 이재웅, 이가은 수의사가 참여했다.

또한, 전국 수의과대학 봉사동아리에서 지원한 수의대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도왔다. 봉사단은 이날 보호소에 머무는 개 200여 마리를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진행했다.

20180930volunteer2

현역 수의사들과 미래의 수의사들이 한마음으로 진행한 봉사활동을 통해 수의대 학생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다는 후문이다.

천안 나우동물의료센터 이가은 수의사는 “대학 내에서 실험동물을 많이 접하고, 그들의 도움을 받는 학과가 수의학과이기 때문에 학부생 때부터 실험동물에 대해서 관심을 두게 되었다”며 “봉사활동 장소가 실험동물의 은퇴 후 쉼터인 비글구조협회였다. 많은 수의대 선후배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셔서 더욱 의미가 깊었다. 이러한 봉사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수의학도협의회 회장 채연은 “이번 기회를 통해 수의대생으로서 나눔과 봉사 정신을 함양하고, 나아가 졸업 후 수의사로서의 지식을 나누는 진정한 의미의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이어갈 수 있기를 소망한다. “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5월 대한수의사회에 수의료봉사특별위원회가 설립된 이후, 각 시도지부에도 동물의료봉사단 설립이 필요하다는 대한수의사회 요청에 따라 각 지부수의사회 동물의료봉사단이 연이어 발족하고 있다.

충청남도수의사회의 동물의료봉사단은 5월 27일 발대식을 갖고 공주시 의당면 유계리 소재 동물보호소에서 첫 의료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유진 기자 yujin38@dailyvet.co.kr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해외 검증 동물전용 관절기능개선제 `안티놀` 한국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