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HA EXPO 이모저모] 반려동물 보호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kaha expo_for owners4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회장 허주형)가 주최한 ‘수의사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동물건강의료박람회(이하 KAHA EXPO)’가 5월 14일(토)~15일(일) 이틀간 서울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보호자와 함께하는’ 이라는 타이틀 답게 다양한 보호자 대상 이벤트 및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우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됐다. KAHA HAB위원회(위원장 위혜진)에서 ▲우리집 막내 반려견에 대해 알아봅시다 ▲우리집 막내 고양이에 대해 알아봅시다 ▲평생의 행복을 좌우하는 사회화교육 ▲매너있는 반려견, 젠틀한 보호자 되기 ▲보호자와 반려견 모두에게 Low~Stress 돌보기 ▲기초필수교육(식사, 배변, 산책, 크레이트 교육) 등 다양한 강의를 마련했다.

2016kaha expo_for owners1
또한, ▲반려동물 심장을 파괴하는 기생충 ‘심장사상충'(메리알코리아 이하늘 수의사) ▲올바른 사료선택을 위한 영양학 상식(힐스펫뉴트리션코리아 왕태미 수의사) ▲처방식의 역할과 중요성(포베츠 정설령 대표) ▲동물병원에 대한 오해와 진실(데일리벳 이학범 대표) ▲건강하고 행복한 교감, 강아지 요가(강아지요가협회 노나미 수의사) 등의 강의도 병행됐다.

제약회사, 사료회사, 언론계, 강아지요가협회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수의사들이 강사로 나서 전문성을 더한 것이 큰 특징이었다.

학술프로그램 뿐 아니라 다양한 부대프로그램과 특별관이 운영됐다.

동물진료상담관, 생애주기표, 생애주기별돌보기, 동물병원 놀이 체험관, 동물병원 관련 직업 홍보관, 동물병원 모델하우스, 반려동물 가족사진 공모, KAHA EXPO 기념뱃지 만들기 등 프로그램이 지난해보다 다채로워졌다.

특히, 생애주기표, 생애주기별돌보기, 반려동물 가족사진 공모전에 대한 보호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2016kaha expo_for owners2

2016kaha expo_for owners3

2016kaha expo3
부스에 참가한 일부 업체들도 보호자 대상 이벤트 프로그램을 별도로 마련해 재미를 더했다. 힐스펫뉴트리션코리아의 경우 수의사 공간과 보호자 공간을 별도로 구분하여, 퀴즈 풀기, 룰렛 돌리기 등의 흥미로운 이벤트를 기획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힐스펫뉴트리션코리아 마케팅 백정은 팀장은 “올해는 카하엑스포가 수의사 중심의 행사에서 한발 더 나아가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일반 시민과 함께 하는 행사로 발돋움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수의 산업 관련 전문가들은 물론 보호자들에게 힐스펫뉴트리션 제품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선보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2016kaha expo_for owners5_hills

행사에 참가한 한 보호자는 “좋은 강의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많이 배우고 느꼈다”며 “이렇게 좋은 행사들이 더 많아지고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KAHA EXPO 이모저모] 반려동물 보호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