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병원 경영 공부` 성남시수의사회 정기총회·연수교육 개최

회장단 임기 8개월 단축...7월 회장단·대의원 선출

등록 : 2015.03.11 16:59:46   수정 : 2015.03.11 18:44:36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sungnamvet_201503

강의 중인 김현욱 원장

성남시수의사회(회장 권영항)가 8일(일) 서현 나무스 부띠크 레스토랑에서 2015년도 정기총회 및 연수교육을 진행했다.

이 날 연수교육은 ‘동물병원 경영 세미나’를 주제로 ▲불황에 대처하는 동물병원의 자세(조성민 대표, 메듀피아 병원교육연구소) ▲동물병원 경영에 앞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기본원칙(서상혁 원장, VIP동물병원) ▲동물병원 내원 고객 x2 방안(김현욱 원장, 해마루동물병원) ▲펫 보험을 통한 동물병원 매출 증가(박대곤 원장, ING생명) ▲동물병원을 위한 새로운 검사(정철기 이사, HN코리아) ▲2014 동물병원 통계(심훈섭 대표, PNV) 등 다양한 강의가 이어졌다.

정기총회에서는 ▲2014년도 사업실적 및 수지결산(안) 승인 ▲2015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승인 건이 논의됐으며, 회장단의 임기를 8개월 단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성남시수의사회는 오는 7월 회장단 및 대한수의사회 대의원을 새로 선출할 예정이다.

한편, 성남시수의사회는 올 한 해 경기도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가족 야유회, 성남시 반려동물 문화 행사, 춘계/추계 광견병 접종, 송년회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경기도수의사회 이성식 회장은 이 날 총회에 참석하여 “성남시수의사회 회원들의 많은 도움으로 경기도수의사회가 2013년 부도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경기도수의사회는 회원들을 위한 수의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권영항 성남시수의사회장은 “운영진 여러분께서 오랜기간 열심히 준비해주셨는데, 다행히, 무사히, 즐겁게, 화기애애하게, 가족같은 분위기로 총회·교육이 잘 마무리된 것 같다”고 밝혔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간] 실험동물의학:한국실험동물의학교수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