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수의사회,홍콩 SPCA 방문 견학 및 후원금 전달

등록 : 2015.03.11 16:13:26   수정 : 2015.03.11 16:21:35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KSFM_donation to SPCA HK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 회장 김재영) 회원들이 3월 3일(화) 홍콩 SPCA(The Society for the Prevention of Cruelty to Animals)에 방문하여 후원금을 전달했다.

고양이수의사회 회원들은 4~5일 이틀간 홍콩 YMCA에서 개최된 세계고양이수의사회(ISFM) 아시아 퍼시픽 콩그레스 참가차 홍콩에 방문하였으며, 학회 하루 전 시간을 내어 SPCA에 방문했다.

이들은 SPCA의 제인 그레이(Jane Gray, 사진 오른쪽) 수석 수의사(수의부 부회장)로 부터 SPCA에 대한 소개를 받고 기관을 탐방했다. 이후 소정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KSFM_SPCA hongkong201503

SPCA를 방문한 KSFM 회원들

SPCA는 1921년 설립된 기관으로 ‘동물의 건강과 복지를 보호하고, 교육을 통해 동물학대를 예방하며, 생명에 대한 존엄심을 상기시켜 모든 생명체가 함께 조화를 이루는 삶을 위해 노력한다’는 미션을 가지고 ▲동물복지 캠페인 활동 ▲동물구조 활동 ▲동물복지 관련 법 개정 활동 ▲동물 개체수 조절활동 ▲동물복지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7개의 동물병원을 보유하여 진료 , 수술, 컨설팅, 보호자 교육, 훈련, 동물복지 업무 등을 시행하고 있는데, 7개의 동물병원 중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회원들이 방문한 완차이 헤드쿼터(Wanchai HQ)가 가장 큰 규모의 병원이다.

SPCA 수의부에는 홍콩을 비롯해 독일, 호주, 뉴질랜드, 쿠바 등 세계 각국의 수의사 22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수의테크니션 27명, 일반 스텝 33명 등 많은 인원이 활동하고 있다. SPCA는 1%미만의 정부 지원자금과 99%가 넘는 일반 후원으로 운영되며, 1,000명이 넘는 자원봉사자가 SPCA를 위해 활동한다.

한국고양이수의사회 측은 “시설 견학이라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 준 SPCA 측에 감사드린다. 많은 부분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다”며 “SPCA 활동에 작은 도움을 보태고자 후원금을 준비했다. 앞으로도 좋은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혈당과 젖산 측정을 한 번에` 동물전용 측정기 `세라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