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HA HAB,CAPP 활동 마무리···18일 HAB DAY 개최

노인요양병원 CAPP활동 종료, 뇌성마비·발달지연 어린이 CAPP 활동은 18일 마무리

등록 : 2014.12.10 23:05:45   수정 : 2014.12.10 23:08:03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KAHA HAB위원회_용인효자병원

사진-KAHA HAB위원회

KAHA HAB위원회(위원장 위혜진)의 2014년도 CAPP활동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HAB위원회는 올해 3월 용인 효자병원 및 인천 부평의 글로리병원과 각각 ‘CAPP 방문활동 협약’을 체결하고 A팀(글로리병원), B팀(효자병원)으로 나뉘어 각 병원에서 CAPP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해왔다.

B팀은 4일(목) 용인 효자병원에서 올해 마지막 CAPP활동을 진행했다. 이들은 활동견들의 사진을 촬영하여 인화한 뒤 액자에 넣어 어르신들께 드렸다. 앞으로 최소 2달정도 활동견들을 보지 못하기 때문에 활동견을 기억해달라는 의미에서였다.

A팀 역시 같은 날 글로리병원에서 CAPP활동을 진행했다. 이 날 활동의 주제는 ‘병원놀이’ 였으며, 활동에 참여한 뇌성마비·발달장애 아이들은 가운을 입고 개와 사람의 심장소리를 청진해보고 붕대를 감아보는 등 병원놀이를 했다. 한국마즈에서 4명의 봉사자가 동행해 활동을 돕기도 했다.

A팀은 18일(목) 같은 장소에서 올해 마지막 CAPP활동을 진행한다.

KAHA HAB위원회_2014년하반기활동

올 하반기 동안 CAPP활동, CDME교육, 보호자대상 행동학강의 등 많은 활동을 한 KAHA HAB위원회는 18일 HAB DAY를 끝으로 올 한 해 일정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CAPP는 Companion Animal Partnership Program의 약자로 AAA(동물매개활동, Animal Assisted Activity), AAE(동물매개교육, Animal Assisted Education), AAT(동물매개치료, Animal Assisted Therapy) 등을 모두 포괄하는 대표적인 HAB(Human-Animal Bond) 활동이다.

HAB위원회는 벌써 6년 째 재활병원 CAPP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신촌세브란스 병원에서도 소아과병동 환우들을 대상으로 CAPP활동을 펼친 바 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간] 실험동물의학:한국실험동물의학교수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