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물병원 표준진료시간 도입될까? 설문조사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서울특별시수의사회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김승길)가 표준진료시간 도입을 추진한다.

위원회는 “이미 저녁이 없는 삶이 되어버린 회원 수의사들의 삶을 조금이라도 윤택하게 하고 회원간의 과도한 경쟁을 줄이며 회원들의 적절한 상호협조적 진료를 도모하기 위해 표준진료시간 도입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서울시수의사회 산하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첫 과제로 표준진료시간 도입을 마련코자 한다”고 밝혔다.

140702 표준진료시간4
인천시수의사회의 표준진료시간 포스터

특히, 지난 5월 경영활성화위원회가 실시한 ‘서울시내 동물병원 실태조사’ 결과(1. 병원 운영시간과 소득에는 별다른 상관관계가 없었다 2. 1~2인 병원의 경우 그 상관관계가 더욱 없었다 3.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시내 많은 동물병원이 늦은 시간까지 진료를 하고 있다)를 소개하며, 성남시수의사회, 광주광역시수의사회, 인천시수의사회에서 진행하는 표준진료시간 포스터를 공개했다.

*당시 설문조사 관련 기사 : 진료시간을 늘려도 버는 돈은 그대로다(기사보기)

이번 설문조사는 서울시에서 동물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원장만 참여할 수 있으며, 질문은 ▲현재 진료마감시간은 몇시인가? ▲표준진료마감시간으로 몇시가 적절하다고 생각하는가? ▲표준진료시간 이후 진료비 할증적용을 어떻게 하면 좋을 것인가? 등 3가지다.

설문조사는 아래 링크에서 참여할 수 있다.

설문조사 참여하기(클릭)

 

서울시 동물병원 표준진료시간 도입될까? 설문조사 진행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