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동물보호 대상 열려,명보영 수의사 등 수상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1030festival_9

농림축산식품부와 CBSi가 공동주최하고 렛츠런파크(한국마사회)가 후원한 제1회 대한민국 동물보호 대상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이 10월 30일(일) 2016 동물보호문화축제 현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은 동물보호문화 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동물보호단체, 수의사, 개인활동가 등 총 16개 단체·개인이 응모했으며, 1차 심사 및 심사위원회 협의를 거쳐 총 10개 팀이 선정됐다.

행복한강아지들이사는집(행강, 대표 박운선), 한국펫사료협회(회장 김상수), 제주유기동물사랑실천봉사동아리(대표 김은숙) 등 3개 단체와  명보영 수의사(광주주주동물병원, 버려진동물을위한수의사회), 이웅종 교수(연암대학교), 신귀철 회장(사단법인 한국애견협회) 등 3명의 개인에게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이 수여됐다.

특히, 행강의 경우 동물학대와 사회적 유기를 막고 성숙한 동물보호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으며, 명보영 수의사의 경우 농식품부 동물복지위원회 위원 활동과 ‘버려진 동물을 위한 수의사회(버동수)’ 운영진으로 사설보호소 및 시 보호소 동물의료 봉사활동을 매월 무료로 진행한 공을 크게 인정받았다.

한편, ㈜CBSi 노컷뉴스 사장상은 ▲권오윤 대표(애니멀매거진) ▲이찬슬(목포대학교) ▲고유인(개인활동가) ▲최석보 대표(켓틀리에 고양이호텔)에게 돌아갔다.

심사위원단은 “과거 동물보호활동이 동물보호단체와 개인활동가들의 유기동물 구조에만 치우쳐 있었다면, 현재는 수의계와 산업계에서도 관심을 두고 함께 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라며 “이번 시상을 계기로 동물보호에 대한 인식이 각계에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달라”고 밝혔다.

제1회 대한민국 동물보호 대상 열려,명보영 수의사 등 수상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