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 유기견 입양 1,000마리 돌파

유기견 선발해 3~4주간 건강관리·기본교육..입양실적 매해 증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90220 gg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가 유기견 1,000마리에게 새 보금자리를 선물했다.

경기도는 최근 도우미견나눔센터의 1,000번째 입양견 ‘밤비’가 새 가족을 만났다고 19일 밝혔다.

2013년 개소한 도우미견나눔센터는 경기도에서 발생한 유기견들의 입양을 돕는 중심기관이다. 심화훈련을 마친 장애인보조견은 장애인에게 분양하고, 기본훈련을 마친 반려견은 독거노인이나 취약계층, 일반인에게도 입양하고 있다.

센터는 유기견 보호소에서 후보견을 선발해 3~4주간 기초 진료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센터 직원과 자원봉사자, 다른 강아지와 접촉하며 사회성을 높여 입양가정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입양 전에 입양자들을 대상으로 강아지의 특성과 사양관리 등 소양교육도 실시한다.

1,000번째 입양견인 밤비는 지난 12월 용인에서 구조된 시츄 품종 유기견이다. 한 달여간 용인동물보호센터에 머물다 올해 1월 도우미견나눔센터로 거처를 옮겼다.

이후 36일간 건강검진과 백신접종, 중성화수술, 기초 교육까지 모두 마친 밤비는 화성시의 새 가족을 만났다.

밤비를 입양한 황 모씨는 “도우미견나눔센터에서 반려견을 입양한 지인으로부터 센터를 소개받았다”며 “청결한 환경에서 각종 진료와 훈련을 받았고, 입양 후에도 문제행동 등 난관에 봉착할 때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센터에서의 입양을 결심하게 된 이유”라고 전했다.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의 유기견 입양실적은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13년 12마리로 시작했던 입양실적은 지난해 292마리까지 늘어났다.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도 꾸준히 늘어나 지난해 4,201명이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노기완 경기도 동물보호과장은 “도우미견나눔센터는 경기도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기견 보호·훈련·입양 전문기관”이라며 “유기견 없는 경기도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 유기견 입양 1,000마리 돌파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