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수의피부과전문의협회 AiCVD,세계수의피부협회 공식 멤버 승인

등록 : 2018.06.25 17:28:11   수정 : 2018.06.25 17:28:11 이준수 수습기자 ysj@dailyvet.co.kr

aicvd logo
아시아수의피부과전문의협회(AiCVD)가 설립 10년만에 세계수의피부협회(WAVD)의 정식 멤버가 됐다. 이로써 WAVD의 정식 멤버는 총 8개로 늘어났다.

세계수의피부협회의 기존 멤버는 미국수의피부학회(AAVD), 미국수의피부과전문의협회(ACVD), 아시아수의피부과학회(AiSVD), 캐나다수의피부학회(CAVD), 호주뉴질랜드수의전문의협회 피부과 분과(DCANZCVS), 유럽수의피부과전문의협회(ECVD), 유럽수의피부과학회(ESVD) 등 7개였다.

세계수의피부협회(WAVD)는 2010년 3월 공식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4년에 한 번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수의피부학의 국제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계수의피부협회가 설립될 당시에는 AAVD, ACVD 등 5개의 멤버가 있었으며, 2009년 AiSVD와 DCANZCVS가 가입된 뒤 이번에 AiCVD의 가입이 확정되면서 8개의 공식 단체가 WAVD회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아시아수의피부전문의(AiCVD) 디팩토 전문의인 황철용 서울대 수의대 교수는 “WAVD가 미국, 미국, 호주-뉴질랜드 전문의협회만 회원으로 공식 인정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네 번째 전문의단체로 AiCVD가 인정되어 의미가 크다”며 “국제표준을 준수하며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그룹이 되기 위해 노력한 결실을 본 듯하여 무척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아시아수의피부과학회와 전문의시스템이 국제표준에 더욱 적합하고 수의 피부학을 발전시키는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로얄캐닌 멀티펑션] 유리너리+하이포알러제닉 등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