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주년 맞은 대한수의학회 `미래 연구·바이오 산업 주인공으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대한수의학회가 창립 60주년을 맞이했다. 학회를 이끌어온 전임 집행부는 “수의학 연구에 긍지를 가져야 한다”며 젊은 연구진들의 발전을 당부했다.

3년간의 임기를 마친 강종구 대한수의학회 이사장
3년간의 임기를 마친 강종구 대한수의학회 이사장

3년간의 학회 이사장직을 마치게 된 강종구 충북대 교수는 “대한수의학회는 한국 수의사들의 모태이자 뿌리”라며 “재임 시 학회 세션 다양화를 위해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이날 대한수의학회 추계학술대회도 ‘반려동물 기간산업에서 수의학의 역할과 사명’을 주제로 영양학, 줄기세포 치료 등 그동안 학회에서 중점을 두지 않았던 반려동물 분야를 조명했다.

강종구 이사장은 “8월 세계수의사대회에서 기능성 사료, 진단기술, 신약개발 등 수의업계의 변화를 몸소 체험했다”며 “미래 바이오 산업의 전성시대 속에서 수의사가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곤섭 전 학회장은 “4차혁명 목전에 원헬스와 보건, 신약개발에 수의학의 역할이 있다”며 “100주년을 향해 나아가는 대한수의학회가 학계를 이끄는 학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무광 전임 이사장은 1965년 서울농과대학 수원캠퍼스에서 열렸던 학회를 추억하면서 수의학 연구와 학회발전에 감회를 전했다.

김무광 전 이사장은 “이 세상 모든 학문 중에서도 사람과 생물의 생명을 관장하는 학문이 가장 중요하다”며 “젊은 수의사 연구자들이 긍지를 갖고 노벨상에 도전하라”고 전했다.

대한수의학회는 내년 60주년 기념집 출간을 준비하고 있다.

공동발간위원장을 맡은 김재홍 서울대 교수는 이날 “학회 60주년을 맞아 과거를 너머 현재와 미래를 집대성한 기념집을 기획하고 있다”며 학회원들의 자료공유, 기고 등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강종구 이사장도 “지난날에 비해 학회는 커졌지만 학술교류장에 대한 회원들의 참여는 저조해진 것 같다”며 “수의사 회원 여러분들이 대한수의학회의 주인공으로 학회를 지켜달라”고 덧붙였다.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60주년 맞은 대한수의학회 `미래 연구·바이오 산업 주인공으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