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VC 2017] 서강문 학술위원장 `임상 경쟁력 높일 흔치 않은 기회`

반려동물 임상 각 분야 최신 트렌드에 초점..`새로운 지식이 병원 경영개선으로 이어진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열흘 앞으로 다가온 2017 인천 세계수의사대회의 학술프로그램은 절반 이상이 반려동물 임상의 각 분과로 꾸며졌다.

대회 학술프로그램을 조직한 서강문 학술출판위원장은 “흔히 듣던 내용이 아닌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데 반려동물 임상 강연의 초점을 맞췄다”며 “새로운 지식을 배워 진료에 적용해야 병원의 경쟁력도 높아질 수 있는 만큼 일선 임상수의사분들의 많이 참여하길 당부하고 싶다”고 전했다.

2017 인천 세계수의사대회 학술출판위원장을 맡은 서강문 서울대 교수 (자료사진)
2017 인천 세계수의사대회 학술출판위원장을 맡은 서강문 서울대 교수 (자료사진)

서강문 위원장은 “국내 수의임상역량이 발전함에 따라 국내 강연으로 얻을 수 있는 지식은 한계점에 봉착했다”며 “그만큼 해외 전문가로부터 새로운 지식을 접하는 것이 차별화이자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값비싼 의료기기 구입이 아니더라도, 기존 장비로 새롭게 도입할 수 있는 진료기술을 습득하면 일선 동물병원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서강문 위원장은 “해당 과목 학위자가 아닌 일선 임상수의사에게 초점을 맞추되, 최신 트렌드를 중심으로 수준 높은 강연이 될 수 있도록 안배했다”고 덧붙였다.

8월 28일(월)부터 31일(목)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인천 세계수의사대회는 해외연자 75명이 방한한다. 2011년 제주에서 열린 세계소동물수의사회(WSAVA) 콩그레스 이후로 가장 큰 규모다.

맘먹고 해외 학회를 방문하려면 시간과 돈이 많이 소요되는 만큼, 해외전문가들이 대거 방한하는 이번 대회가 아주 좋은 기회라는 얘기다.

내과, 외과, 영상진단, 진단검사, 안과, 치과, 피부과, 마취·응급 등 주요 반려동물 임상세션 강좌 모두가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는 것도 강점이다.

다만 평일 낮시간대에 동물병원 진료를 쉬고 참가해야 하는 점은 부담이다. 대형 병원은 진료진이 돌아가며 참석할 수 있지만, 1인 원장 동물병원의 경우 그마저 여의치 않다.

서강문 위원장은 “평일 진료를 쉬고 참가해야 한다는 점이 부담임에는 틀림없지만, 새롭게 얻은 임상지식을 진료에 적용하면 더 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며 “평소 관심있었던 과목만이라도 듣고, 하나라도 새로운 지식을 얻는다면 성공”이라고 당부했다.

임상현장에서 고민했던 사안들에 초점을 맞춰 강의를 선택하거나, 초청연자들과의 비어 파티(Beer Party with Experts) 행사에 참석해 개인적으로도 문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서강문 위원장은 “임상기술은 점점 발전하고, 보호자들도 인터넷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다”며 “그만큼 일선 수의사들도 최신 트렌드를 계속 접하고 지식을 풍요롭게 만들어야 보호자의 신뢰를 얻어 경쟁력 있는 병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2017 인천 세계수의사대회는 일부 강좌에만 참여하길 희망하는 임상수의사들을 위해 대회 기간 중 당일등록 프로그램을 오픈할 예정이다. 아울러 개막 전에도 수의사회 각 지부에 문의하면, 회원들이 보다 저렴하게 등록할 수 있는 방법도 안내 받을 수 있다.

2017 인천 세계수의사대회 강의일정 보기-한국어 버전(클릭)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WVC 2017] 서강문 학술위원장 `임상 경쟁력 높일 흔치 않은 기회`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