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임상 줄기세포 세미나 성료…한국수의재생의학연구회원 모집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0625stem cell
수의임상에서 적용되는 줄기세포 치료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25일(일) 개최된 세미나에는 약 80여명의 수의사들이 참가해 줄기세포 치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참가를 원했지만 장소의 제약으로 참석하지 못한 수의사도 다수였다.

세미나에서는 일본의 요시히로 키시가미 수의사(키시가미 동물병원, 일본수의재생의학연구회 회장)가 강사로 초대되어 강의를 진행했다.

요시히로 키시가미 수의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줄기세포 치료 소개 ▲척수손상에 대한 세포치료의 현황과 전망 ▲수의학 영역에 있어서의 척수손상에 대한 줄기세포 요법 ▲줄기세포의 채취, 배양과 이용 ▲줄기세포에 의한 재생의 6단계 ▲척수재생의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 ▲자가면역성 뇌염에서 줄기세포 요법 ▲고양이 만성 신부전에서 지방줄기세포 투여 증례 ▲기타 줄기세포 치료 증례(고양이 만성 구내염 등)에 대해 강의했다.

세미나 만족도 96%…한국수의재생의학연구회 설립 추진

한편, 세미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높은 만족도가 확인됐다. 아주 만족했다는 의견이 52%, 만족했다는 의견이 42%를 차지해 전체 참가자의 96%가 세미나에 대해 만족했다.

참가자들은 신경외과, 근·골격계 질환 등에 줄기세포 치료를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으며, 동물병원에서 줄기세포를 이용한 재생치료가 널리 활용되기 위해서는 적정 치료비용 설정과 치료효과에 대한 홍보가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특히, 한국수의재생의학연구회가 설립된다면 가입 의사가 있냐는 질문에 참석자 전원이 가입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이에, 이번 세미나를 추진한 박천식 원장(아크리스동물의료센터)은 한국수의재생의학연구회 카페(클릭)를 설립하고 회원 모집에 나섰다.

박천식 원장은 “줄기세포 세미나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10월경 2차 세미나를 할 예정이다. 세미나 공지는 한국수의재생의학연구회 카페에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의임상 줄기세포 세미나 성료…한국수의재생의학연구회원 모집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