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한방수의학 중급과정 7월 개최…참가자 모집 중

등록 : 2017.06.14 19:06:15   수정 : 2017.06.14 19:06:15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0170704ihaedu

수의학 전문 임상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아이해듀(www.ihaedu.com)가 반려동물 임상수의사들을 위한 ‘전통 한방수의학 중급과정’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온/오프라인 ‘전통 한방수의학 기초과정’을 통해 주요 혈자리와 음양오행, 경맥 이론 등 한방수의학의 기본적인 내용을 소개한 아이해듀 측은 이번 중급과정을 통해 침치료와 함께 주요 한방진료법으로 꼽히는 한약 처방, 음식 치료, 한방마시지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또한, 근골격계 질환, 신경계 질환, 그리고 최근 증가하고 있는 노령견 질환 등 한방 진료 적용에 대표적인 질환들에 대한 학습도 이뤄진다.

강의는 해마루 케어센터 센터장 및 수의 한방 교육기관인 미국 Chi institute의 한국 지사장을 역임하고 있는 신사경 수의사가 맡는다.

강의를 맡은 신사경 수의사는 “갈수록 늘어가는 동물병원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시장 속에서 현재 제공하는 진료 서비스만으로는 더 이상 보호자들에게 어필하기 어려운 환경”이라며 “한방수의학은 병원만의 플러스 알파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한방수의학만으로 모든 것이 해결할 수는 없고 양방과 한방의 적절한 협진이 꼭 함께 가야 한다”며 양, 한방 협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전통 한방수의학 중급과정’은 오는 6월 30일(금)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과정의 자세한 사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클릭) 및 운영팀(070-4911-792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간] 동물은 전쟁에 어떻게 사용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