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양이수의사회 KSFM,고양이 임상 저널 Cat Inside 첫 발행

활동소식,

등록 : 2017.05.12 17:34:30   수정 : 2017.05.12 17:35:08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01705KSFM_Cat Inside2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 회장 김재영)의 학술지 ‘Cat Inside’ 첫 호가 발행됐다. KSFM 측은 5월 10일 Cat Inside 1호를 발행하고 정회원들에게 배포했다.

Cat Inside 이번호에는 KSFM 활동소식, 2016 AAFP 컨퍼런스 참가후기, ISFM 고양이 친화병원 인증 후기, JFMS 고양이 구강검사, JFMS 고양이 칼리시바이러스감염 관리 가이드라인, 고양이 영양학 칼럼, 고양이 행동·환경풍부화 칼럼, 고양이 관련 도서 리뷰, KSFM 카페에서 나눈 case Q&A가 담겼다. 특히, 소규모동물병원도 ISFM 고양이 친화병원 인증을 받을 수 있다는 후기가 인상적이다.

또한 고양이 갑상선기능항진증에 대해 보호자에게 쉽게 설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안내 브로셔도 번역되어 학술지 속에 담겼다. 

박자실 KSFM 편집위원장은 “회원들이 계속 보고 싶어지는 그런 학술지를 만들어 보고자하는 부푼 꿈으로 시작했다”며 “앞으로 KSFM 회원들의 고양이에 대한 열정으로 좀 더 깊이 있고 꽉 찬 학술지가 되길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김재영 KSFM 회장은 “Cat Inside 저널이 전문적인 고양이 임상 지식과 정보가 부족한 우리나라에서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정보 전달 뿐 아니라 수의사와 수의사, 수의사와 애묘인을 연결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Cat Inside를 통해 고양이 문화와 건강 분야를 훌륭하게 다룰 것을 생각하니 가슴이 벅차 온다”고 말했다.

한편, KSFM 측은 학술지 Cat Inside를 분기별로 1년에 4번 발행한다는 계획이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췌장 기능장애 있는 개,고양이에서 체중 증가 효과 `라이펙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