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재활학회,해외 전문 수의사 초청 동물재활치료 교육 연다

Evelyn Orenbuch 수의사 초청 교육, 8월 28~30일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Evelyn Orenbuch
한국동물재활학회(KSVR, 회장 서범석)가 동물재활분야 해외 전문가 초청 특별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에 초청되는 전문가는 미국 수의스포츠의학 및 재활의학 전문가이자, 조지아 동물재활·피트니스·통증관리 센터를 운영 중인 이블린 오렌버치(Evelyn Orenbuch) 수의사다.

오하이오 주립 수의과대학을 졸업한 Evelyn Orenbuch 수의사는 2003년부터 동물재활의학과 통증관리에 관심을 갖고 수의카이로프랙틱과 수의침술과정을 수료하는 등 다양한 재활의학 공부를 실시했다.

이후 동물재활 및 스포츠의학 분야의 독보적 활동을 이어오다 2009년 직접 ‘조지아 동물재활·피트니스·통증관리 센터’를 설립했으며, 미국동물재활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201608KSVR_educationschedule

Evelyn Orenbuch 수의사는 우선 8월 28일 더케이호텔서울에서 개최되는 ‘서울수의컨퍼런스’에서 ‘개에서의 재활의학 소개와 정형 및 물리치료의 기본 용어’에 대해 4시간 강의한다.

이후 관절 가동술, 스트레칭, 운동치료, 전기자극치료, 초음파치료, 저강도 레이저 치료, 냉·온열치료, 수중치료 등 재활의학의 기본적인 적용과 다양한 사례 소개를 29~30일 이틀에 걸쳐 진행한다. 특히, 29일에는 그녀의 남편인 Stuart Napshin 교수(경제학)도 함께 내한해, 재활의학의 경제학을 주제로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29~30일 교육은 선릉역 근처에서 진행되며, 동물재활치료와 관련된 업체들도 참여해 재활치료에 활용할 수 있는 장비를 소개한다.

이번 제1회 동물재활치료 사전 교육의 정원은 40명이며, 참가를 원하는 수의사는 소속/직책/성함/이메일/연락처를 사무국(070-8763-7977, 010-9310-2071)으로 전달하고 참가비를 입금해야 한다.

ksvr_logo

한편, 2009년 창립한 한국동물재활의학연구회는 지난 5월 이사회를 통해 명칭을 ‘한국동물재활학회’를 개정했으며, 최근 법인 등록을 마쳤다.

한국동물재활학회 측은 “이번 동물재활치료 교육은 동아시아 지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교육이며, 앞으로 지속적인 관계 유지 및 국내 동물재활의학 전문의 인증과정 도입을 시도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교육신청하기(클릭)

한국동물재활학회,해외 전문 수의사 초청 동물재활치료 교육 연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