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상수의학회·수의임상교육협의회 추계 컨퍼런스 열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51025ksvc1
한국임상수의학회(KSVC, Korean Society of Veterinary Clinics 회장 권오경)의 64번째 학술대회 및 한국수의임상교육협의회(KAEVC, Korean Association of Educations for Veterinary Clinics 회장 김두)의 13번째 컨퍼런스가 24~25일(토~일)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됐다.

24일(토)에는 ▲정형외과 ▲일반외과 ▲내과 ▲영상진단 ▲안과·마취·대동물 ▲피부·야생특수동물·기타치료적용 등 6개 분야에 대한 일반학술연제발표와 포스터발표가 진행됐다.

일반학술연제발표에서는 임상대학원 학생, 로컬동물병원 수의사 등이 발표자로 나서 각 분야별로 16~18개의 케이스발표를 진행했다. 총 구두발표 수는 104개.

6층에서는 포스터발표가 진행됐다. 정형, 종양, 비뇨기, 영상, 일반외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47개의 포스터가 게재됐다.

kwonohkyung_201510
권오경 대한수의학회장

오후 6시부터는 정기총회 및 2015춘계 학술대회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차기 회장을 맡은 김두 교수의 인사발표가 있었다. 김두 신임 회장은 “최근 들어 수의임상분야에 교수 및 대학원생이 많아지면서 임상수의학회에 대한 요구도 늘어난 만큼 회장직에 책임감을 느낀다”며 “전임 회장을 비롯한 전 집행부들이 꾸준히 학회를 발전시켜왔던 길을 따라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총회에서는 학술지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임상수의학회가 2개월마다 발간하는 학술지 JVC(Journal of Veterinary Clinics)의 경우 31권 6호(2014년 12월 31일)부터 발행부수는 1200부로 늘려 배포하고 있다. 한국임상수의학회지는 영국 CAB ABSTRACTS DATA BASE에 입력되어 VETERINARY BULLETIN VETERINARIUS에 등재되어있으며, SCI등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국내 학술지 중에서는 대한수의학회가 발행하는 JVS(Journal of Veterinary Science)는 지난 2006년 6월 1일 SCIE에 등재된 바 있다.

25일(일)에는 일반 학술강의가 진행됐다. ▲내분비계질환 ▲피부질환 ▲비뇨기계질환 등 3개 강의실에서 20여개의 강의가 열렸다.

이번 학술대회는 베트컴(주), 한미메드라인, 인투씨엔에스, 프로벳, 명인메디텍, 블루메디칼, OKVET 등이 후원했으며, 250여명이 사전 등록했다.

한국임상수의학회·수의임상교육협의회 추계 컨퍼런스 열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