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소셜 이벤트와 함께 한 첫번째 `KBVP 포럼`

한국수의임상포럼 KBVP, 19~20일 첫 포럼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5kbvp_1_kimjongmin
한국수의임상포럼(KBVP, 회장 김현욱)의 첫 번째 포럼이 19~20일(토~일) 메이필드호텔&리조트에서 개최됐다.

이틀간 ▲One Health ▲Specialist 강좌 ▲혈액학 ▲비즈니스 포럼을 주제로 한 강의와 함께 레이저 테라피, 모발미네랄검사, 모바일 IT시대의 새로운 동물병원 유통전략 등의 특별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마취, 내시경, 치과, 레이저테라피(Class 4), 복부 초음파 등 5가지의 wet-lab 및 담낭점액종(GB Mucocele)과 전신문맥단락(PSS)에 대한 Case-based 심포지엄도 진행됐다. Case-based 심포지엄의 경우 서경원, 최호정, 정성목 교수와 정진영, 윤헌영, 최지혜 교수가 각각 토론자로 나서 2개의 케이스를 놓고 각 분야별 전문가의 소견을 나눴다.

Specialist 강좌의 경우 미국수의전문의인 허진영·김종민 수의사와 일본의 Ota·Iwai 수의사가 강의를 진행해 이틀간 큰 호응을 얻었다.

One Health 섹션에서는 천명선 교수(인간동물 관계와 One Health), 최용훈 원장(동물매개치료활동) 등의 강의와 함께 ‘인간-동물-환경이 하나’라는 One-Health의 개념에 맞게 수의와 인의를 통합한 강의들이 마련되어 눈길을 끌었다.

19일(토)에는 ‘톡소플라즈마’를 주제로 수의기생충학 교수인 신성식 교수, 고양이 전문 동물병원 수의사인 박자실 원장, 산부인과 전문의인 박문일 원장이 연이어 강의를 진행했으며, 20일(일) 오전에는 항생제 내성을 주제로 김소현 박사(인의에서의 항생제 관리), 오예인 수의사(동물병원에서의 항생제 내성)가 각각 인의와 수의에서의 항생제 내성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박창진 치의학 박사(사람과 반려동물의 치과질환과 상호감염), 송대섭 교수(One Health 측면에서의 메르스 바이러스, 개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강의도 이어졌다.

2015KBVP_social events
한편, 이번 KBVP 포럼은 골프 강좌, 축구 교실, 반려동물 전시회, 락밴드 공연&야외 바비큐 파티, 아우디 시승행사 등 기존의 소동물임상 컨퍼런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소셜 이벤트가 함께 마련된 것이 큰 특징이었다.

박현주 KLPGA 프로 등이 강사로 나서 골프 클리닉을 진행했으며, A6, A7, Q5 등 세 개의 차종이 시승차량으로 제공됐다.

또한, 매년 반려동물 사랑전시 ‘HUG 안아주세요’를 진행하고 있는 갤러리위(Gallery We)가 특별히 마련한 ‘반려동물 사랑 특별 전시회’도 진행됐다. 김민경, 박형진, 신흥우, 우성립, 이상하, 이희영, 한상윤, 허필석 등 한국 미술계의 블루칩 작가들의 동물을 표현한 미술 작품 및 기타 작품이 전시됐으며, 팝아티스트 한상윤의 드로잉 쇼가 진행되기도 했다.

19일(토) 저녁 진행된 ‘버박코리아와 함께하는 ‘바비큐 파티 & 락밴드 공연’에는 독한 밴드(DOKHAN BAND), 구스모안(GooseMoan), 라이프싸이클(LifeCycle) 등 수의사가 멤버로 속해있는 밴드들이 나서 공연을 펼쳤다.

공연 이후에는 KBVP 이사진과 수의과대학 학생들, 그리고 포럼 참가자들이 함께 줌바댄스를 추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참가업체의 비즈니스를 돕는다’는 KBVP의 모토에 맞게 국내 수의업체와 중국 업체 간의 MOU체결식도 진행됐다.

김현욱 KBVP 회장은 “KBVP 포럼은 임상 수의사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재미와 함께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첫 행사이다 보니 부족한 점이 많았지만,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셨다. 부족한 점은 겸허하게 수용하고 다음 회에 더 나은 모습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다채로운 소셜 이벤트와 함께 한 첫번째 `KBVP 포럼`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