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청검사 판독` 아이해듀 월요웨비나 성료..화요일 오전8시 재방

김성수 해마루동물병원 내과과장 강연..채팅창으로 실시간 질문답변 소통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50622 haemaru

해마루 통합 러닝 솔루션 ‘아이해듀’ 월요 웨비나의 두 번째 강연이 6월 22일 밤 8시에 열렸다.

‘혈청생화학검사 제대로 판독하고 활용하기’를 주제로 김성수 해마루동물병원 내과과장이 강연한 이번 웨비나는 지난 주 첫 강의보다 늘어난 310여명의 수의사가 수강했다.

김성수 과장은 7가지 임상증례의 혈청생화학 검사 수치를 제시하고 우선적으로 필요한 추가검사항목이나 가장 의심해야 할 감별진단 등 실제 임상과 밀접히 연관된 내용으로 강연을 구성했다.

특히 김성수 과장이 각 케이스마다 여러 내용을 질문하면 수강자들이 채팅창을 통해 대답하는 형식으로 실시간 소통형 강연을 진행했다. 참가자들도 각자 생각하는 진단명과 유의점을 적극적으로 표현했다.

김성수 과장은 “혈청검사는 진단에 앞서 시야를 넓히는 스크리닝 검사이며, 특정 수치 이상만 보고 진단을 내리지 않아야 한다”며 “환자의 임상증상과 병력, 기타 수치 이상과 연관지어 검사 수치를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단일 검사결과가 정상범위와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여부와 질환의 예후 및 중증도는 비례 관계가 아니라면서 1회보다는 연속적인 검사나 상황에 따른 추가 기능검사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매주 월요일 밤 8시에 진행되는 아이해듀 월요 웨비나는 이튿날인 화요일 오전 8시부터 재방송된다. 6월 23일 화요일에는 오전 7시부터 1, 2차 월요웨비나 연속 다시보기 서비스도 제공된다.

월요 웨비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혈청검사 판독` 아이해듀 월요웨비나 성료..화요일 오전8시 재방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