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VP―JBVP MOU 체결 `상호 단체 발전 위해 적극 노력`

장기적으로 `통합 아시아수의컨퍼런스` 개최 위해 함께 노력할 것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KBVP_JBVP_MOU
김현욱 KBVP 초대회장(왼쪽)과 이시다 타쿠오 JBVP 회장(오른쪽)

15일(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개최된 한국수의임상포럼(KBVP) 창립총회에서 KBVP와 JBVP(일본수의임상포럼)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KBVP의 김현욱 초대회장과 JBVP의 이시다 타쿠오 회장이 직접 진행했으며, 두 단체는 앞으로 ▲상호 콘텐츠 공유 ▲포럼 개최시 양 단체 회원 등록 협조 ▲강사 섭외 도움 ▲협찬 회사의 비즈니스 활동 협력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장기적으로 한국과 일본을 넘어 아시아 전체의 ‘통합 수의컨퍼런스(Asian Veterinary Conference)’를 계획·설립하는 데 함께 힘쓰기로 했다.

일본의 JBVP는 ‘충실한 평생 교육과 진지한 과학적 토론을 통해 사람과 동물의 유대를 소중히 하는 사회가 요구하는 수의사가 되고, 사람과 동물의 행복을 위해 수의학을 발전시키고 실천함으로써 사회에 공헌한다’는 목표아래 1998년 4월 창립했다. 창립 당시부터 이시다 타쿠오 회장이 협회를 이끌고 있으며, 매년 9월 도쿄에서 정기 포럼을 개최한다. 올해 포럼은 9월 25~27일 개최된다.

한편, 15일 창립한 KBVP는 회장 임기 5년(연임 가능)을 기준으로 부회장 임기 5년, 이사장 임기 2년으로 운영되며, 이사진들은 연회비를 내지만 일반회원의 경우 별도의 연회비 없이 KBVP 주관 세미나, 웨비나, 포럼에 참석할 수 있다. 첫 포럼은 올해 9월 19~20일(토~일) 메이필드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KBVP―JBVP MOU 체결 `상호 단체 발전 위해 적극 노력`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