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유전자원·생물자원인 수생동물 분야,수의학에서 담당해야”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정태성교수님
제주대 수의과학연구소 추계 심포지엄에서
강의 중인 정태성 교수

정태성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수생동물질병학)가 제주대 수의대에 수생동물 전담 교수님이 반드시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교수는 15일(수) 오후2시 제주대 수의대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주대 수의과학연구소 추계학술심포지엄’에서 “제주도에 올 때 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며 “제주도에 가장 많은 동물은 광어다. 그런데 제주대 수의대에는 아직 수생동물 과목 교수님이 없다. 꼭 제주대에도 수생동물 전담 교수님과 과목이 생기갈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수생동물 분야도 어류만 생각하지 말고, 수생동물 전체를 생각해달라”며 “이처럼 거대한 유전자원·생물자원인 수생동물 분야를 우리 수의학에서 담당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제주대 수의대 수의과학연구소는 제주대 수의대 신건물 개관식에 앞서 추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수의대 신축건물 대강당에 처음 사용되는 순간이었다.

이 날 심포지엄에는 권순영 교수(호주 시드니대학, 해부병리학교실), 정태성 교수(경상대, 수생동물질병실), 김근형 교수(충북대, 외과학교실) 등 3명이 연자로 참여해 각각 ▲The “omic”s of cancer ▲먹장어의 면역학적 특징 ▲개의 암 수술 등에 대해 강의했다.

 

“거대한 유전자원·생물자원인 수생동물 분야,수의학에서 담당해야”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