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수의학회 춘계심포지엄 `안양 검역본부 추억 새기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사)대한수의학회(회장 주이석) 2014년 춘계학술심포지움이 ‘환경 변화와 수의학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22일(목) 검역본부에서 개최됐다.

이번 학회는 검역본부 김천 이전(2015년 말)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안양 검역본부에서 개최된 대한수의학회였다.

주이석 대한수의학회장은 “1월 15일 발생한 AI 때문에 일정이 한 번 연기되어 오늘(22일) 학회를 개최하게됐다”며 “이 곳 안양 검역본부는 1910년 가축위생연구소 시절부터 터를 잡아 수의학이 발전해 온 100년의 역사가 있는 곳이다. 그런 검역본부가 내년 연말에 김천으로 이전하게 됐다. 이전하기 전에 이 곳에서 수의학회를 열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아 장소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날 학회에는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안양에서의 마지막 대한수의학회를 기념하듯, 학회 참가자들이 단체로 검역본부 잔디밭에서 돗자리를 깔고 점심식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검역본부 김천 신청사(경북 김천 혁신도시)는 지난 3월 12일 착공식을 가졌으며, 총 2,209억원이 투입돼 2015년 10월까지 22만4천여㎡부지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된다. 본관 이외에 연구동(5층), 질병진단동(3층), 차폐실험동(2층), 동물사(2층), 식물검역연구동(3층), 소독연구동(1층) 등 다양한 건물이 들어설 예정이다.

2014대한수의학회춘계심포지움

한편, 이 날 학회는 ‘환경 변화와 수의학의 역할’이라는 대주제 아래 ▲조류인플루엔자 ▲저산소와 허혈 ▲성과 바탕 수의학 교육 등 3가지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일본 호카이도대학 Hiroshi Kida 박사를 비롯해, 모인필 교수(충북대 수의대), 권용국 박사(검역본부), 정수명 사무관(환경부 자연보전국), 이윤정 박사(검역본부) 등 16명의 국내·외 학자가 강사로 나섰다.

이와 동시에 100여편의 포스터가 참여했으며, 지난 3월 구성된 한국수의과대학협회(KAVMC)의 공식 출범식도 개최됐다. KAVMC는 한국수의과대학 학장협의회와 한국수의학 교육협의회가 통합된 기구다.

대한수의학회 추계심포지엄은 10월 제주도에서 개최된다.

 

 

대한수의학회 춘계심포지엄 `안양 검역본부 추억 새기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